종합대상, 부문별대상, 우수기업인상 등 신청받아
오는 6월 7일까지, 수상신청 기업체는 해당 시·군청에 접수


충남도는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기업인의 자긍심 고취 및 투자촉진을 위하여 우수 중소기업인을 선발 표창한다.

이에 따라 충남도는 시군을 통하여 오는 6월 7일까지 “충청남도기업인대회” 수상 신청업체를 모집한다.

신청은 △도내에 본사나 주사업장을 두고 있는 중소제조업체로서 △경영능력이 탁월하고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부터 수상신청을 받아 재무제표 검사 등을 통한 기업건실도 평가와 현지실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시상은 △신청업체 중 심사결과 최우수업체에 종합대상탑과 상장 △경영, 기술, 수출, 창업 등 부문별로 1명씩 대상 탑과 상장 △우수기업인 5명에게 상장과 우수기업인상 탑을 수여하며 △모범사원 20명에게도 표창장을 수여한다.

또 수상업체는 도 경영안정자금 대출시 우대금리(3%)적용, 해외시장 개척단(박람회) 우선참여 지원, 도 세무조사 유예, 중소기업지원기관이 수여하는 중앙단위 포상 기회 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또 일정기간 도 홈페이지 등에 기업인대상 수상기업으로 홍보해 회사에 대한 대외 신인도가 높아지고 제품홍보에 효과가 매우 큰 것으로 알려졌다.

△기업인대상 신청은 사업자등록증, 최근 3년간 재무제표 등 소정양식의 신청서류를 갖추어 본사나 주사업장이 소재하고 있는 시·군의 기업지원과(지역경제과)에 신청 가능하며 △접수후 시·군에서 1차 심사(예비평가)하여 우수업체를 오는 6월 7일까지 도에 추천하게 된다.

시상식은 오는 9월 9일 금산군 다락원에서 있게 되며, 자세한 사항은 기업SOS 충남넷 http://www. giupsos. chungnam.net(공지사항)를 참조하거나 충남도청 기업지원과(042-220-3299) 또는 시·군청 기업지원과(지역경제과 등)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매년 실시하고 있는 기업인대상 시상은 충남도가 1994년처음으로 시작하여 지금까지 16년 동안 충남도기업인대상을 수상한 기업은 △(주)비츠로셀 등 15개 업체가 종합대상 △광성기업(주) 등 57개 업체가 부문별대상 △(주)맥스럭등 127개 업체가 우수기업인상을 각각 수상했다.

대전=백창현 기자 chbai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