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2010 대입정시] 가천의과학대…나군 일반·특기자 전형 나눠 뽑아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가천의과학대는 2010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나군과 다군으로 분할 모집해 총 348명을 선발한다. 인원은 정원 내에서 337명,정원 외로 11명을 뽑는다.

    나군은 정원 내 일반전형 · 특기자전형으로 나뉘며 다군은 정원 내 일반전형과 정원 외 농어촌 · 전문계고교출신자 특별전형으로 구분된다. 나군 일반전형 모든 모집단위에서 수능 60%와 학생부 40%를 반영해 합격자를 가린다.

    다만 산업디자인학과와 체육과학부는 실기 점수를 반영한다. 산업디자인학과는 실기 40%와 수능 · 학생부를 각 30%씩 반영한다. 또 일반전형에서 체육과학부는 수능 40%,학생부와 실기를 각 30%씩,특기자전형에서는 경기실적 50%,학생부 30%,면접 20%를 적용한다. 다군의 모든 전형과 모집단위에서는 수능 60%와 학생부 40%를 반영해 합격자를 가린다.

    수능 성적은 모집군과 단위별로 반영하는 영역과 비율에 조금씩 차이가 있다. 나군의 대부분 모집단위는 수리와 외국어를 각 40%씩 반영하고 나머지 20%는 언어나 탐구(사회 · 과학)에서 반영한다. 그러나 경상학부는 언어와 외국어를 각 40% 반영하고 수리나 탐구를 20% 반영한다. 산업디자인학과와 체육과학부는 언어와 외국어를 각 40%씩,수리나 탐구(사회 · 과학 · 직업)에서 20%를 본다.

    다군의 대부분 모집단위는 외국어 40%와 언어 · 수리 · 탐구 영역 가운데 2개 영역 점수를 각 30%씩 반영해 합격자를 가린다. 이 가운데 경상학부와 정보공학부는 외국어 40%와 언어 · 수리 · 탐구(사회 · 과학 · 직업) 가운데 2개 영역을 각 30%씩 반영한다. 반면 생명과학과 약과학과 간호학과는 수능 4개 영역 가운데 가장 우수한 영역을 45%, 2순위 영역을 35%, 3순위 영역을 20% 비율로 적용한다.

    학생부는 교과 영역의 성적만 반영한다.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등 5개 교과 가운데 학년별 상위 성적 3개씩을 적용한다. 다만 상위 3개 교과에 사회와 과학이 동시에 들었을 경우에는 1과목만 반영된다.

    정시모집 원서접수 기간은 오는 19일부터 24일까지 엿새간 진행된다. 합격자는 내년 2월1일 오후 2시에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achon.ac.kr)를 참조하거나 전화(032-820-4091)로 하면 된다.

    서보미 기자 bmse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거제 캠핑카서 사실혼 남녀 의식 없이 발견

      경남 거제에서 사실혼 관계인 남녀가 캠핑카에서 의식 없이 발견됐다.29일 거제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께 거제시 동부면 한 공터에 주차된 캠핑카에서 50대 남녀가 의식이 없는 상태로 발견됐다. 신고를 받고 소방...

    2. 2

      "고흐 그림 비밀 밝혔다"…中 학자 주장에 논란 폭발한 까닭

      네덜란드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가장 유명한 작품 '별이 빛나는 밤'(1889)에 '난류'(亂流)라는 물리학 현상이 드러나 있다는 논문을 두고 논쟁이 뜨겁다.27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3. 3

      김건희 특검 수사 종료…"대통령 등에 업고 매관매직 일삼아"

      김건희 여사 관련 의혹을 수사해온 민중기 특별검사팀이 수사를 정식 종료했다. 특검팀은 김 여사가 광범위하게 고가 금품을 수수하고, 정부 인사에 개입한 정황을 확인했다고 밝혔다.29일 특검팀은 수사 결과를 발표하며 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