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스월드(대표 권태산 · 사진)는 국내 유일의 ROTC 전문 잡지 'LEADER'S WORLD'를 발행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회사다.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는 이 회사는 지금까지 221호째의 월간 LEADER'S WORLD를 발행,16만명에 이르는 ROTC 출신 동문들의 활동상을 생생히 전달하고 있다. 사회 각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ROTC출신 최고경영자(CEO) 또는 분야별 리더들을 취재,소개함으로써 동문들 간 정보교환과 소통의 장을 만드는 데 기여하고 있다. 지금까지 소개한 인물만 5020명.권태산 대표는"잡지 뒷부분에 편성된 동정란은 동문들의 희로애락을 가감없이 전하는 창구역할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특히 표지 인물들의 모임인 리더스 클럽은 ROTC 내 최고의 모임으로 손꼽힌다. 300여명으로 구성된 이 모임에는 정몽준 한나라당 대표를 비롯 손길승 SK텔레콤 명예회장,박영주 이건그룹 회장,이철우 롯데쇼핑 대표,이수창 삼성생명 사장 등 저명인사들이 참여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 회사는 또 자매지로 마라톤 전문 잡지 '달리는 세상'을 창간,마라톤에 관심있는 독자들에게 마라톤 관련 정보 및 달림이(마라토너)들의 소식을 전하고 있다. 2004년부터는 매년 가을 마라톤 대회를 개최,수익금 1억원 상당을 불우이웃돕기에 쓰는 등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권 대표는 "창간 이래 20년간 많은 ROTC 동문들의 관심과 격려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었다"며 "창간 당시의 초심을 지켜 더 나은 '리더스 월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리더스 월드는 올해 창간 20주년을 맞아 오는 11월 10일 오후 서울 리베라호텔 베르사이유홀 & 몽블랑홀에서 기념행사를 갖는다. 이 회사는 이번 '리더스 월드 창간 20주년 행사'를 ROTC 동문들의 축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행사에는 각 분야별 유명인사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날 회사는 그동안 표지인물로 소개된 동문 가운데 발군의 역량으로 ROTC 동문 사이에서 귀감이 된 'Best ROTCian'을 선정, ROTC리더스 월드 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02)798-1742~4

이관우 기자 leebro2@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