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드의 반항아' 이천수(28.전남 드래곤즈)가 또다시 구설수에 휘말렸다.

전남 구단은 29일 이천수가 팀을 무단이탈했다고 밝혔다.

전남은 사우디아라비아로 이적을 계획하는 이천수가 부상이 아닌 팀 내 불화 끝에 이탈을 결심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원소속 구단인 네덜란드 페예노르트 소속인 이천수는 전남과 내년 1월까지 임대 계약이 됐다.

박항서 감독은 포항과 원정 경기를 치르기 하루 전날인 지난 27일 이천수에게 "다른 팀으로 이적하더라도 유종의 미를 거두자"라며 포항과 경기에 출전할 것을 지시했지만 이천수는 "사타구니가 다쳐 뛸 수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과정에서 이천수는 전남 코치와 말다툼을 벌이기도 했고 이후 연락이 끊겼다는 게 전남 구단의 설명이다.

전남 관계자는 그러나 "아직 이천수에 대한 임의탈퇴를 결정하지는 않았다.또 선수와 코치 간 말다툼이 있었다고 들었지만 주먹다짐은 없었다"고 해명했다.

이천수는 구단측의 해명에 대해 "모욕을 당했다. 팀을 떠나고 싶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전남 구단은 29일 "이천수가 코칭스태프와 언쟁, 오후 훈련 불참, 감독 지시 불이행 등 통제할 수 없는 범위에 있고 무단으로 이탈했다"면서 "한국프로축구연맹에 오늘부로 이천수를 임의탈퇴 선수로 공시 요청했다"고 밝혔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