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CEO와 글로벌 리더십' 강연

▷강석희 미국 캘리포니아주 어바인시장은 7일 오전 7시 서울 JW메리어트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리는 서울과학종합대학원(총장 윤은기) 4T CEO과정 총원우회 조찬세미나에 참석,'글로벌 경제시대 한국 CEO를 위한 글로벌 리더십'이란 주제로 강연한다.


한림-웁살라 국제학술 심포지엄

▷이혜란 한림대학교 의료원장은 7일 스웨덴 웁살라대학병원 그렌발 렉처홀에서 '제2회 한림-웁살라 국제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의학의 최근 주요 이슈'를 주제로,당뇨,류머티즘,위장관 및 간질환,다학제적 대장암 치료,그리고 심혈관계의 최신 영상기술 등에 대해 기초 연구에서 임상까지 폭넓게 다룬다.


'2009 엘리스 아일랜드상' 수상

▷조일환 동국대 경주캠퍼스 교수는 9일 뉴욕의 엘리스 아일랜드 역사박물관에서 전미소수민족연대협의회(NECO)가 수여하는 '2009 엘리스 아일랜드상'을 받는다. '엘리스 아일랜드상'은 미국사회 발전에 공헌한 이민자와 지도자들에게 주는 상으로,조지 부시,빌 클린턴,로널드 레이건 등 전직 대통령과 전설적인 권투선수인 무하마드 알리,비디오 아티스트인 고 백남준씨 등이 받았다.


언론사사회ㆍ산업부장 세미나

▷배인준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 회장은 7~8일 제주 서귀포KAL호텔에서 '경제위기 상황의 일자리 창출과 노사안정 방안'를 주제로 '2009 사회 · 산업부장 세미나'를 개최한다.


외교부 배우자회 자선바자회

▷정완용 외교통상부 배우자회 회장은 7일 서울 서초구 외교안보연구원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자선바자회'를 연다. 올해로 21년째를 맞는 이번 자선바자회에는 30여개국의 주한 외교사절들도 함께한다.


'PSI 참여와 개성공단' 조찬 간담회

▷김영윤 남북물류포럼 회장은 7일 오전 7시15분 서울 명동 퍼시픽호텔 장미홀에서 홍현익 세종연구소 수석연구위원을 초청,'한국의 PSI 참여와 개성공단의 운명'이란 주제로 조찬간담회를 연다.


대한병원협회 정기총회 개최

▷지훈상 대한병원협회 회장은 8일 오전10시 63빌딩 별관 3층 코스모스홀에서 제 50차 정기총회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