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안 잠잠했다가 최근 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복귀하면서 더욱더 아름다워진 그녀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런 관심과 함께 연예인처럼 예뻐지길 원하는 많은 여성들은 자신의 이미지는 강조하면서 자연스럽게 매치되는 시원한 눈매와 눈을 갖거나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전혀 인위적이지 않는 쌍꺼풀 라인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기존의 눈성형은 무조건 큰 눈과 뚜렷한 쌍꺼풀라인을 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었지만 최근 몇 년간 화장을 하지 않은 “생얼”과 자연스러운 미(美)가 트랜드로 부각되면서 전체적인 눈의 모양을 고려하는 눈매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따라서 자연스러운 쌍꺼풀 라인을 만들 수 있는 매몰법과 눈매를 교정할 수 있는 앞트임, 뒤트임을 이용한 눈성형이 각광받고 있다.

특히 자연스러운 눈의 윤곽을 지향하면서 개인에게 맞는 눈의 모양을 만들어 주는 눈매성형인 “시너지눈매성형”은 처음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인에게 맞는 이미지를 우선 고려하고 나이나 피부여분, 처짐 정도를 세밀히 따지는맞춤형 상담을 통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술 전 상담 단계에서부터 수술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시술법이라 할 수 있다.

개인 맞춤 상담 이후 획일적인 수술방법이 아닌 다양한 시술방법을 통해 시술이 이루어 지는데 매몰법인 경우에는 시술 후에 쌍꺼풀 라인이 잘 풀리지 않는 단매듭연속매몰법을 필요에 따라서는 부분 절개법으로 쌍꺼풀 라인을 잡고 시원한 눈매를 위해서는 매듭을 눈의 안쪽으로 잡아 시술 후의 흉터가 남지 않는 앞트임과 시술 후에 붙기 쉽다는 단점을 보안하여 인대성형을 병행하는 뒤트임 등을 이용하여 최상의 자연스러운 눈매를 만들 수 있다.

또한 “시너지눈매성형”은 연령에 따라 처진 눈에서는 상안검 거상이나 하안검 성형술을 병행하고 눈두덩이 두꺼운 경우에는 자연스러운 절개법을 이용하기 때문에 사실상 눈매성형을 위한 토탈 솔루션이라 할 수 있다.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글로벌성형외과의 최오규원장은 “자연스러운 눈은 미간의 길이와 눈의 길이의 비율이 알맞아야 하고 눈을 감았을 때 쌍꺼풀 라인이 부각되지 않으면서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야 한다.” 고 전했다. 또한 “최근 눈매성형을 원하는 환자분들 중 대부분이 기존에 쌍꺼풀수술 후에 두꺼운 쌍꺼풀 라인 혹은 너무 인위적인 눈매로 인하여 재수술을 하기 위해 ‘시너지눈매성형’을 찾는 경우가 많다.”며 눈 성형을 고려하기 전에 전문의의 시술경력이나 노하우, 시술효과 등에 대해 충분히 검토하고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에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도움말: 글로벌성형외과 성형외과전문의 최오규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