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남자 김태희' 이상윤 서울대 제적… "1년후 재입학 계획"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탤런트 이상윤(28.서울대 물리학과 00학번)이 학사 경고 누적으로 서울대에서 제적됐다.

    17일 서울대에 따르면 이상윤은 지난 학기를 포함해 모두 4차례의 학사 경고를 받아 최근 열린 학사지도위원회에서 제적이 최종 결정됐다.

    이번 이상윤의 제적건을 두고 서울대 내부에서도 찬반논쟁이 펼쳐졌던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대는 한 학기 성적 평점 평균이 1.7 미만이거나 3과목 이상 혹은 6학점 이상이 'F'인 경우 학사 경고를 하고 있으며 학사 경고를 4번 받으면 학사 제적한다.

    다만 학사 제적된지 1년 이상 지났을 경우 재입학을 신청하면 경우에 따라 허가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어 이상윤도 1년 후 재입학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이상윤측도 1년동안 부족한 공부를 보충한 후 재입학 할 계획을 비췄다.

    한편, 이상윤은 지난 2007년 데뷔해 '남자 김태희' '엄친아'라는 별명을 얻었다. 드라마 '미우나 고우나' 등에 출연해온 그는 현재 MBC일일드라마 '사랑해 울지마'에 출연중이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한소희·전종서, 과소평가 받지 않았나"…'프로젝트Y' 출격 [김예랑의 무비라운드업]

      "모니터 안에서 한소희, 전종서를 보는 것이 행복했습니다. 싸우는 장면인데 저렇게 예쁘다고?란 생각도 했죠. 한편으로는 이 두 배우가 그동안 과소평가 받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들게하는 신들이 있습니다. 여배우들이 수행...

    2. 2

      한국판 '미녀와 야수' 온다…김민주·로몬·문상민 신선 캐스팅

      넷플릭스가 새로운 시리즈 '뷰티 인 더 비스트'(가제)의 제작을 확정하고 김민주, 로몬, 문상민까지 신예 배우들의 캐스팅 라인업을 공개했다.'뷰티 인 더 비스트'(가제)는 늑대로 변하는 ...

    3. 3

      [포토+] 권진아, '우아함 뽐내며 등장~'

      가수 권진아가 6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입장하고 있다.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경제신문사와 한국소비자포럼이 공동 주관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