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케드콤, "지경부에 해외자원개발 신고서 접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케드콤은 14일 지식경제부에 페루 우까얄리 베이진(Ucayali Basin) 오일광구 개발을 위한 해외자원개발 신고서를 접수했다고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지경부의 자원개발 승인이 나면, 12월 초 페루 정부의 광권발효가 되는 즉시 유전개발사업을 본격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케드콤은 지난달 페루의 우까얄리 분지 내 160번 광구, 48만4400ha 규모의 오일광구 개발권을 페루 정부로부터 공식경쟁 입찰 방식을 통해 획득했다. 회사 측은 생산 추정규모를 1억5000만배럴 이상으로 추정하고 있다.

    이번 유전개발사업은 페루 국영석유기업인 페트로페루 출신 유전관련 엔지니어들이 설립한 'CCP'가 공동으로 참여하고 있다. 컨소시엄 지분율은 케드콤이 90%, CCP가 10%로 구성돼 있다.

    이 회사 김영수 대표이사는 “CCP와 전략적 제휴를 강화해 이번에 획득한 160번 광구의 성공적인 탐사사업을 수행하고, 향후 북미 및 중남미 생산광구 개발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변관열 기자 bk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