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철근업, 주택 정책 수혜..현대제철ㆍ대한제강 '매수'-삼성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증권은 정부의 주택 건설 경기 활성화 정책으로 내년 하반기에 국내 철근 수요가 회복될 것이라며 22일 현대제철대한제강을 매수 추천했다.

    이 증권사 김경중 연구원은 "철근 수요는 올해 가을에 안정됐다가 내년 상반기에 전년 대비 5% 가량 감소하겠지만, 내년 하반기에는 다시 5% 증가로 회복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정부가 지난 19일 500만 가구 주택 공급 확대와 군사보호구역 해제 등을 밝힌 데 이어 향후 부동산 세제 등 규제도 완화할 것으로 보인다는 지적이다.

    김 연구원은 "현재 누적된 미분양 물량을 어떻게 해소하면서 공급확대 정책을 펼 지 지켜봐야겠지만 철근업체에 긍정적이고, 자금 불안 상태에 있는 건설사의 투자대안으로도 좋다"고 밝혔다.

    그는 현대제철에 대해 수출 비중 확대로 국내 봉형강류 수급과 가격 안정에 노력하고 있고, 최근 주식 물량의 10%에 달하는 숏커버링(매도주식 재매수)도 주가 지지 요인이라고 평가했다. 올해와 내년 이익 전망은 각각 4%, 6%씩 높였다.

    대한제강의 경우 국내 고철 구입 비중이 높아 수익성 안정 효과를 누리고 있으며, 저평가된 배당주라는데 주목해야 한다고 김 연구원은 조언했다.

    한경닷컴 박철응 기자 her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