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약세장의 투자대안 제약株"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약세장의 투자대안으로 제약주가 떠오르고 있다.

    최근 약세장에서 제약주들의 하락폭은 소폭에 그치는 것은 물론 호재들도 잇따르고 있기 때문.

    4일 증권사들은 녹십자, 대웅제약, 한미약품 등 대형제약주들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내리고, 일부 종목의 목표주가를 올렸다.

    실제 지난달 1일부터 전날인 3일까지 한 달 가량의 코스피 하락률은 -10.6%였지만, 코스피 의약품업종지수의 하락폭은 -7.4%로 시장수익률을 상회했다.

    하나대투증권은 이날 녹십자에 대해 신약의 식품의약품안전청 최종 품목허가 획득과 3분기에 최대실적이 예상된다면서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11만5000원에서 15만원으로 상향조정했다.

    조윤정 하나대투증권 애널리스트는 "녹십자의 대표적인 신약개발 과제인 혈우병A 치료제인 '그린진'이 3일자로 식약청의 최종 품목허가 승인을 받음에 따라 2009년초부터 국내시장 발매가 시작될 전망"이라고 전했다.

    녹십자는 3분기에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4.2% 증가한 1536억원, 영업이익은 36.6% 증가한 265억원을 거둘 것으로 조 애널리스트는 전망했다.

    유진투자증권도 '그린진'이 기존 녹십자가 판매하던 수입제품(리콤비네이트)을 점차 대체해 향후 4~5년 내에 500억원 수준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내다봤다. 또한 녹십자는 자궁경부암 백신 '서바릭스'의 국내 유통·판매 회사로 녹십자가 확정됨에 따라 다음주 중 시판할 예정이라고 유진증권은 전했다.

    우리투자증권은 대웅제약의 현재 주가는 매우 저평가된 수준이라면서 '매수'와 목표주가 12만5000원을 유지했다.

    권해순 우리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중장기적으로 대웅제약은 국내 제약산업에서 높은 위상을 확보할 전망이고, 다국적제약사와 코프로모션을 통한 수익창출 모델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또 2008회계연도 예상실적 기준 주가수익비율(PER)은 약 11배로, 저평가돼 있다는 판단이다.

    동양종금증권도 한미약품의 영업경쟁력이 아직까지 국내 최고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면서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16만6000원을 유지했다.

    한미약품은 3분기 실적 향상에 따른 모멘텀으로 주가 상승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되고, 2009년부터 ‘슬리머’(비만 치료제)의 해외 수출이 가시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점 등이 투자매력이라고 전했다.

    중소형 제약주에 대한 추천도 이어졌다.

    키움증권은 부광약품(3월결산)의 현재 시가총액은 레보비르를 제외한 실적만으로도 해석이 가능하다면서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7000원을 유지했다. 자체개발 신약인 '레보비르'(B형간염치료제)의 2분기 매출액은 전분기대비 17.0%, 전년동기대비 71.9% 증가한 55억원이라는 추정이다.

    신영증권은 소형 제약주인 삼천당제약에 대해 신성장을 위해 변신중이라고 긍정적인 분석을 펼쳐 놓았다. 삼천당제약이 의원 채널 강화, 만성질환 치료제 비중 증가 추세, 퍼스트 제네렉 개발 전략 등의 긍정적인 변화를 진행중이라는 설명이다.

    한화증권은 "경기방어적 성격이 강한 업종에 대한 선별적 접근이 필요하다"면서 최근 지수 하락시 코스피 대비 아웃퍼폼하며 방어적 모습을 보인 제약, 음식료, 통신업종 내에 유한양행, 빙그레, KT를 경기방어주로 제시하기도 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원유 가격 10년 내 가장 취약"…'역대급 약세' 충격 전망

      원유 시장에 참여하는 기관투자가들은 올해에도 약세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한다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우크라이나 전쟁&...

    2. 2

      코스피, 외국인 1.4조 매물폭탄에도 상승전환…4600 넘보나

      코스피가 상승전환해 4600선을 다시 넘보고 있다. 외국인이 반도체 대형주를 중심으로 1조4000억원어치 넘는 물량을 쏟아내지만, 기관과 개인이 모두 받아내고 있다.9일 낮 12시29분 현재 코스피는 전일 대비 32...

    3. 3

      키움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신규 고객 대상 현금 지급 이벤트 나서

      키움증권은 3월말까지 생애 최초 신규 고객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로 비대면계좌를 개설하면 현금을 최대 21만원 지급하는 ‘계좌개설하고 21만원 vs 2만원 뽑기’ 이벤트를 한다고 9일 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