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삼성화재, 나흘만에 반등..보험株 상승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화재가 나흘만에 반등을 시도하고 있다.

    24일 오전 9시36분 현재 전날대비 4500원(2.08%) 오른 22만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DSK, 메릴린치 등을 통한 매도주문이 이어지고 있지만 CS, UBS 등 외국계 창구를 통한 매수세가 받쳐주면서 상승세를 보기고 있다.

    삼성화재는 최근 외국인과 외국계의 매도공세가 이어져왔다. 반면 기관은 지속적인 매수세를 보였고 전날에도 21만주 이상을 순매수했다.

    우리투자증권은 전날 삼성화재에 대해 신계약 성장이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7만6000원을 유지했다.

    삼성화재는 신규 설계사의 증원과 GA 등 기타채널에서의 역량 강화로 신계약 성장이 빠르게 회복하고 있으며, 8월말 교차판매 허용의 최대 수혜주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편 보험 대형주인 삼성화재의 이같은 반등을 보이면서 코스피 보험업종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기관이 16억원을 순매수하고 있는 가운데 업종지수가 0.85% 오르고 있다.

    삼성화재 외에도 제일화재(1.98%), 코리안리(1.27%), 그린화재보험(0.72%) 등이 상승하고 있다. 흥국쌍용화재 및 삼성화재 우선주도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