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TU미디어, 채널 늘리고 요금 인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달부터 … SK텔 가입자에 '슬림패키지' 무료제공

    경영 정상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위성DMB 사업자 TU미디어가 이달부터 신규 요금제 도입 및 요금 인하,채널 확대 등을 통해 가입자 확보에 나섰다.

    TU미디어는 1일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이날부터 SK텔레콤 위성DMB 신규 가입자와 기존 가입자가 모두 '슬림 패키지'(비디오 채널 9개,오디오 채널 19개)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달에는 LG전자와 제휴를 맺어 위성DMB 휴대폰(LG-SH150A)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슬림 패키지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TU미디어 관계자는 "LG전자와 SK텔레콤에 이어 앞으로 차량용 단말기 제조사나 이동통신 사업자,운송사업자 등을 대상으로 제휴 마케팅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U미디어는 또 이달 중에는 가입자가 원하는 채널을 직접 선택해 이에 대한 요금만 내는 채널 조합형(알라카르트) 패키지 상품도 도입할 예정이다.

    알라카르트 패키지가 나오면 TU 가입자들은 다양한 프리미엄 채널(대상 채널 9개)들을 채널당 1000원(최초 한 채널은 2000원)에 개인 특성에 맞게 직접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6월 중 방송통신위원회가 요금제를 승인하는 대로 도입할 예정이다.

    TU는 1일 채널 개편도 실시하고 6개 채널을 신설했다.

    새 채널은 다큐멘터리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Ch.8),정보 BBC 월드 뉴스(Ch.9),스포츠 J골프(Ch.17),증권라이브(Ch.17),연예.오락 코미디TV(Ch.16) 등 5개 비디오 채널과 오디오 채널인 최신 네이트 정보(Ch.네이트 6)다.

    이와 함께 EBSu(Ch.8),애니박스(Ch.13),CNN(Ch.14),온게임넷(Ch.15) 등 기존 인기 채널은 방송 시간을 늘렸다.

    안정락 기자 jr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머스크의 'AI 연산 패권' 야심…"세계 최강 컴퓨팅 인프라 확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사진)가 인공지능(AI) 경쟁의 핵심으로 연산 패권을 전면에 내세우며 xAI의 수직계열화 전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AI 모델의 성능 경쟁이 알고리즘을 넘어 컴퓨팅 ...

    2. 2

      민간 우주정거장 시대 온다…보이저·에어버스·미쓰비시 합작

      미국 우주기업 보이저와 유럽 에어버스, 일본 미쓰비시가 개발 중인 민간 우주 스테이션(commercial space station·CSS) ‘스타랩’ 예상도(사진). 세계 최대 방위...

    3. 3

      방미심위원에 김준현·고광헌·조승호 위촉

      이재명 대통령이 28일 김준현 법무법인 우리로 변호사, 고광헌 전 서울신문 대표, 조승호 전 YTN 보도혁신본부장 3명을 제1기 방송미디어통신심의위원회 위원으로 지명했다.김 변호사는 한국경제신문 기자 출신으로 사법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