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조현재, 드라마 촬영중 입대했다 4일만에 귀향조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S 수목미니시리즈 '아빠 셋 엄마 하나'에 출연중인 조현재가 지난 4월 1일 경기도 의정부 306보충대를 통해 현역 입영했다가 4일 오후 귀향 조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진뒤 일부 의혹이 불거지자 조현재 소속사 측은 이번 귀가 조치에 대해 "질병사유로 인해 즉시 신병훈련이 부적합하다는 판단을 받아 관련 질병을 3개월미만 동안 치료를 받고 다시 입대하라는 통보를 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소속사 측은 "각 부대에 신병훈련소를 가기 전 입영된 전체 인원을 3일동안 신체검사를 통해 즉시 신병훈련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인원들에 한해 정밀진단을 받는다"며 "최근 강화된 병역법에 따라 2차에 걸쳐 자체 검사를 하기 때문에 증상이 없이는 귀가 조치가 불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일부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조현재는 최근 대학병원에서 질병으로 3개월 정도 통원치료를 해야 된다는 진단을 받았다.

    물리치료와 약물 치료 중 3월 7일 입영영장(4월 1일자)을 받고 곧바로 입대하기에 어려움이 있어 병무청에 문의한 결과 공익요원이나 면제 판정을 받기 위한 신청이 아니라면 재신검 보다는 입대 후 실시하는 신체검사를 통해 즉시 신병훈련 가능 여부를 판단 받으라는 통보를 받았다.

    이에 조현재 측은 공익요원이나 군면제를 신청할 뜻이 전혀 없었기 때문에 단기간에 질병 치료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입영부대에서 신체검사를 받기로 했으며 질병사유 치료 기간 후에는 재신검 없이 현역으로 다시 입대하게 된다.

    조현재는 4일 귀가 후 '아빠셋 엄마하나' 촬영에 바로 복귀 했으며 당분간은 틈틈히 통원치료와 진통제를 맞으며 촬영을 감행할 것으로 알려졌다.

    소속사 측은 "다음 입대를 통보 받으면 현역으로 군복무를 성실히 이행할 것"이라고 입장을 분명히 밝혔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결혼' 티파니 영, 남편 변요한 외조 공개…"아낌없이 응원"

      그룹 소녀시대 멤버 티파니 영이 배우 변요한의 '외조'를 언급했다.9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SBS 새 예능 프로그램 '베일드 컵'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티파니 영은 이홍희 PD, 10cm 권정열, 에일리, 폴킴, (여자)아이들 미연과 함께 참석했다.'베일드 컵'은 오직 목소리만으로 실력을 겨루는 오디션 예능 '베일드 뮤지션'의 글로벌 확장판이다. 아시아 9개국에서 선발된 TOP3가 국가의 자존심을 걸고 보컬 국가 대항전을 펼친다.티파니 영은 "'베일드 뮤지션'을 재밌게 봤다. 9개국에서 함께 보컬 서바이벌을 한다는 이야기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게 됐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현재 세미파이널 녹화를 마쳤는데, 참가자들이 노래하는 모습을 들으면서 노래를 사랑했던 나의 모습, 첫사랑의 순간이 떠오르더라"고 말했다.이와 함께 변요한의 응원도 언급했다. 티파니 영은 "그분(변요한)에게 어떤 응원을 받았냐"는 직접적인 질문에 "아낌없이 응원해주고 기대된다고, 좋은 구성과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주변에서 그렇게 응원해주고 있다"며 미소를 지었다.티파니 영은 지난해 12월 13일 "변요한과 결혼을 전제로 진지하게 만나고 있다"고 열애를 인정했다. 이들은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삼식이 삼촌'에서 인연을 맺은 후 연인으로 발전했다. 다만 양측 소속사는 결혼 계획에 대해 "아직 구체적으로 확정된 일정은 없다"고 전했다.한편 '베일드 컵'은 오는 11일 오후 4시 30분 첫 방송된다.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2. 2

      [포토+] '베일드 컵' 많이 사랑해 주세요~

      이홍희 PD(왼쪽 세 번째)와 가수 권정렬, 아이들 미연, 티파니 영, 에일리, 폴킴이 9일 오후 서울 목동 SBS사옥에서 열린 새 예능 프로그램 '베일드 컵'(연출 이홍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다희, 티파니 영, 십센치, 에일리, 폴킴, 헨리, 미연이 출연하는 '베일드 컵'은 한국, 중국, 일본,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몽골, 라오스에서 치열한 보컬 경연을 통해 선발된 아시아 9개국의 보컬 국가대표 TOP3가 펼치는 '보컬 국가 대항전'으로 오는 11일 첫 방송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아이들 미연, '예쁘다~예뻐~'

      그룹 아이들 미연이 9일 오후 서울 목동 SBS사옥에서 열린 새 예능 프로그램 '베일드 컵'(연출 이홍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다희, 티파니 영, 십센치, 에일리, 폴킴, 헨리, 미연이 출연하는 '베일드 컵'은 한국, 중국, 일본,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몽골, 라오스에서 치열한 보컬 경연을 통해 선발된 아시아 9개국의 보컬 국가대표 TOP3가 펼치는 '보컬 국가 대항전'으로 오는 11일 첫 방송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