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재섭 한나라당 대표는 22일 "박근혜 전 대표가 탈당을 고려한다고 말하는 것은 그 분에 대한 상당한 모욕"이라고 밝혔다.

4월 총선 공천심사위원회 구성을 앞두고 당내에서 흘러나오고 있는 박 전 대표의 탈당설을 일축한 것이다.

강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당사에서 가진 신년 기자간담회에서 "박 전 대표는 원칙이 있고 정도를 지키는 정치인으로 어지러운 대선과정에서 승복하고 정권 창출 요소요소마다 훌륭한 행보를 보인 분"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일부 (박 전 대표의) 측근 중에서 물갈이,보복성 공천을 의심해 자꾸 말을 만드는 것 같은데 박 전 대표 생각과 전혀 다른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박 전 대표 측이 공천보장 명단을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 측에게 전달했다는 일부 보도에 대해서도 '완전 소설'이라고 일축한 뒤 "공천과정은 사심 없이 투명하게 진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공천기준과 관련해선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국민 공천','공정 공천','실적 공천' 등을 제시한 뒤 "살생부를 만드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 대표는 "공천심사위는 이번 주 중 구성해 빨리 가동되도록 하겠다"면서 "계파 시각 없이 하려면 심사위에는 인재영입위원장과 선거 관련 모든 것을 뒷받침하는 사무총장이 당연히 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하지만 이방호 사무총장이 공천심사위에서 배제되길 원하는 박 전 대표 측 입장과 달라 주목된다.

김홍열 기자 comeo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