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진유원(眞油元) ‥ '26명 외곬' 식용주지 名家 명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진유원(眞油元.회장 박기채 www.oil21.net)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식용유 등 유지식품 제조사업의 명맥을 지키고 있는 중견기업이다.

    1982년 경기유지공업에서 출발,26년째 한 길을 걷고 있다.

    CJ제일제당의 '18년 지기'옥수수식용유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공급사로 옥수수식용유 부문 수출 1위의 입지를 지키고 있다.

    롯데쇼핑,㈜동서,대상,농심 등도 제품 공급처다.

    1997년 100만불 수출탑을 수상했으며,1998년에는 350만불 수출로 산업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 회사를 설립한 박기채 회장은 1958년 동물성 유지회사에 입사한 이후 유지업에서만 50여년 동안 일한 베테랑이다.

    꼼꼼히 살피고 짚어보는 경영스타일 때문에 직원들로부터 "부모님 같다"는 소리를 자주 듣는다.

    박 회장은 "한 번 우리 회사의 식구가 되면 그만둔다고 하기 전까지는 끝까지 책임진다는 각오로 경영에 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동안 옥배유 제조업에 주력해왔던 ㈜진유원은 올리브유ㆍ포도씨유 등의 고급제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 회장은 "기름과 궁합이 잘 맞는 기능성 제품을 개발 중"이라며 "올해 말 식용유 부문 1개,사료 부문 1개 신제품을 각각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 밖에 제약ㆍ향료에 들어가는 원료 제조사업 등 고부가가치사업으로의 사업 다각화도 추진할 예정이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고려아연, 美 동남부에 10조원 '전략광물 제련소' 짓는다

      고려아연이 미국 남동부에 약 10조원 규모의 전략 광물 제련소 건립을 추진한다. 미국 정부와 방산 전략기업 등이 약 3조원 규모로 투자에 참여하는 방안도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의 전략광물 수출 통제 강화에 대...

    2. 2

      ‘개인용 보험' 보트로 강습 영업 사고…대법 "보험금 지급해라"

      개인용 수상레저기구 소유자 배상책임보험에 가입한 보트를 영업에 이용하다 발생한 사고는 보상 대상이 아니라는 하급심 판단이 대법원에서 깨졌다. 약관에 ‘사업자용·업무용 사용 시 면책&r...

    3. 3

      지난주 유가 4% 하락, '과잉공급' 우려 평화 기대감[오늘의 유가]

      국제 석유 가격이 지난주 하락 마감했다. 공급 과잉과 러시아-우크라이나 간 평화 협상 기대 등 미국의 베네수엘라 인근 유조선 압류 사건 우려를 능가하면서 주간 기준 약 4% 하락했다.15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브렌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