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재무제표 재감사 성사 … 슈넬제약 회생 '불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상장폐지 절차가 진행되고 있는 한국슈넬제약이 재무제표 재감사를 받게 돼 퇴출 모면을 위한 불씨를 되살렸다.

    또 동아제약 관계사인 수석무역 인사들이 포함된 새 경영진이 구성됐다.

    한국슈넬제약은 회사 측이 낸 재감사 요청을 외부감사법인인 삼일회계법인이 받아들였다고 1일 밝혔다.

    삼일은 대표가 회사 돈을 횡령한 뒤 잠적하는 등 한국슈넬제약의 재무제표를 신뢰할 수 없다며 지난달 재무제표에 대해 '의견거절' 판정을 내린 바 있다.

    재감사 요청이 받아들여짐에 따라 한국슈넬제약은 법정 시한인 3일까지 거래소에 상장폐지 결정에 대한 이의신청을 낼 예정이다.

    거래소 공시팀 관계자는 "이의신청 후 15일 이내에 열리는 상장위원회 때까지 '한정' 이상의 감사의견을 받으면 상장을 유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새 최대주주인 오로라리조트홀딩스와 동아제약 관계사 수석무역 측은 공동으로 한국슈넬제약 새 경영진을 뽑았다.

    이원환 신임 대표는 "기존 경영진이 정기 주총을 연기하는 등 방해공작을 폈지만 소액주주들과 협조해 적법하게 기존 대표를 해임하고 4명의 이사를 선임해 등기 절차를 밟고 있다"고 말했다.

    새 이사진에는 강문석 전 동아제약 이사 소유인 수석무역의 김일주 대표와 장석후 상무가 포함돼 이들의 행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백광엽 기자 kecore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