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NHN, '반지의 제왕 온라인' 공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로 3회째를 맞는 국내최대게임쇼 '지스타2007'이 킨텍스에서 개막됐습니다.
이번 국제게임쇼에는 새로운 신작게임들이 대거 등장해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재홍기자가 보도합니다.
헐리웃 블럭버스터 영화를 기반한 게임이 등장했습니다.
톨킨의 원작소설 '반지의 제왕'이 온라인 게임으로 재탄생 한 것입니다.
인터뷰> 제프리 스티펠, 반지의 제왕 온라인 수석프로듀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어드벤스먼트 시스템입니다. 캐릭터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킬수 있는 점이 한국팬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입니다"
NHN이 국내서비스 예정인 반지의 제왕은 내년 초 국내에 선보일 예정입니다.
'카트라이더'로 유명한 넥슨에서는 독자개발한 5종의 게임을 지스타에 내놨습니다.
넥슨은 SP1과 엘소드,신작 FPS게임 컴벳암즈와 마비노기 영웅전과 더불어 세계적 베스트셀러 타이틀인 '카운터-스트라이크'의 온라인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지스타2007에서는 신작 게임 뿐 아니라 해외 바이어들을 위한 B2B관도 동시에 운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인터뷰> 홍기화 코트라 사장
"이번 지스타 2007은 100여개국 해외바이어들을 초청해 국내 게임산업에 실직적인 도움이 되는 행사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국내 최대 게임전시회인 지스타를 통해 온라인 게임강국의 위상을 알리고 참가기업들에게 글로벌 비지니스의 장을 제공하겠다는 의미입니다.
기자 스탠딩> 전재홍 기자
다채로운 볼거리와 풍성한 신작게임들이 펼쳐지는 지스타 2007은 오는 11일 일요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됩니다.
WOW-TV NEWS 전재홍입니다.
전재홍기자 jhjeon@wowtv.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