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공채시즌이 서서히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지만, 공기업 채용은 진행중이다.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신용보증기금, 대한주택보증, 경기지방공사 등에서 신입 및 경력 사원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www.kodit.co.kr)은 사무직과 전산직 부문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학력, 전공, 연령 제한이 없고, 채용 인원 중 일정률을 장애인, 여성, 지방인재, 이공계출신자로 채용한다. 취업보호대상자, 박사학위자, 전문자격증(변호사, 세무사 등) 소지자, 영어능력 우수자를 우대한다. 접수는 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입사지원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면 된다.

대한주택보증(www.khgc.co.kr)은 관리직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연령, 성별, 학력, 전공 등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으나 토익 700점 이상이어야 한다. 취업 보호 대상자와 장애인, 전문자격증(변호사, 공인회계사)소지자를 우대한다. 접수는 11월 5일까지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작성한 후 제출하면 된다.

경기지방공사(www.gico.or.kr)는 일반직 신입 및 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학력 및 전공 제한은 없으나 직급별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취업보호대상자는 시험 가산 특전이 주어진다. 경력은 7일부터, 신입은 5일부터 접수할 수 있으며 마감은 9일까지이다. 접수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신입은 온라인으로, 경력은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국가정보원(www.nis.go.kr)은 어학(5개), 전산, 통신, 女수사 4개 분야에서 9급 직원을 모집한다. 1983년 1월 1일 이후 출생한 2년제 대학이상 졸업자, 08년 2월 졸업예정자(단, 4년제 대학교 중퇴자는 불가)로 분야별 관련학과 전공자이면 된다. 단, 女수사는 전공제한은 없으며 여성만 응시할 수 있다. 어학은 모집분야 어학능력 검정시험성적을 소지한 비전공도 가능하다. 분야별 자격증 소지자, 취업보호(지원)대상자는 필기시험에서 가산점이 있다. 9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원서를 작성하여 등록하면 된다.

한국공항공사(kac.airport.co.kr)는 행정, 토목, 건축 등의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학력 및 연령 제한이 없으며, 토목, 건축 등의 분야 지원자는 지정 기사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토익 700점 이상 등의 공인 어학 시험 성적이 있어야 하며, 취업보호대상자, 장애인 등에게 특별 가점을 부여한다. 장기기증자, 저소득계층, 항공기소음피해 지역 거주자 등은 서류 전형시 우대가점이 있다. 입사지원은 7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인터넷으로 접수하면 된다.

한국생산성본부(www.kpc.or.kr)는 교육, IT, HR, CS 등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신입은 관련학과를 전공한 자, 경력은 해당 분야의 경력 소유자 이어야 한다. 분야별로 박사학위 소지자, 외국어 회화 능통자, 관련 분야 경력자 등은 우대한다. 접수는 8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하면 된다.
환경관리공단(www.emc.or.kr)은 일반직 4~6급 직원을 모집한다. 학력, 전공, 연령 제한이 없으며 응시자격 분야 자격증 소지자, 경력자, 외국어(영어) 능통자 등을 우대한다. 단, 일반직 6급의 경우 토익 650점 이상이어야 한다. 국가보훈대상자와 장애인은 가점이 있다. 입사지원은 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