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과 연예 활동 휴식기를 병행하고 있는 배우 문근영(20)이 미니홈피를 통해 다이어트에 돌입했음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문근영은 최근 짧은 커트 헤어스타일로 화제가 된 것에 이어 문근영 미니홈피 초기화면에 다이어트라고 적힌 귀여운 아기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려 네티즌들의 집중적인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30일 이에 대한 언론 보도에 문근영은 사생활이 미니홈피를 통해 보여지고 팬들의 지나친 호기심에 대해 부담감을 드러내며 일부 그림과 게시물을 수정했다.

또한 문근영은 최근 긴 머리를 짧게 자른 헤어스타일로 보이시한 매력을 선보이며, 그동안의 공백을 깨고 내년 상반기 작품 활동을 재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드라마 ‘커피프린스 1호점’에서 윤은혜가 트렌디한 남장을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만큼 윤은혜를 따라 수많은 여자 연예인들이 톰보이 룩을 시도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채널 Mnet의 <트렌드 리포트 필(必) 시즌 2>에서는 패션계를 강타한 톰보이 룩을 진단하며 완벽하게 소화한 패셔니스트의 비법을 전수했다.

우선 톰보이 룩의 1호라고 할 수 있는 윤은혜의 매니시한 패션을 두고 MC 최여진은 물론 디자이너 하상백과 지미기는 “톰보이 룩에는 성숙한 이미지가 필수다. 남성적인 스타일에 묘하게 섹시한 매치가 완벽하다”고 평했다.

반면 박신혜에 대해서는 “아직 이미지가 어리고 스타일과 연기에서 윤은혜를 따라 하는 오명을 벗기 힘들다”고 혹평하기도 했다.

한편, 영화 '사랑따윈 필요없어' 이후 숏커트로 변신한 모습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바 있는 문근영이 휴식을 끝내고 내년 상반기 컴백할 것이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국민 여동생'의 복귀를 희망하는 네티즌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문근영 미니홈피는 현재 싸이월드 임시점검으로 인해 접속이 어려운 상태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