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 인터넷 콘서트 UCC(사용자제작콘텐츠)에 두 섹시 가수의 비교 동영상이 떴다.

공연장에서 팬츠와 모자 하나만 쓴 채 춤을 추는 가수 이민우와 비의 '초콜릿 6팩'의 복근 배틀.멀리서도 확연하게 보이는 단단하게 다져진 근육은 그들의 멋진 춤과 더불어 뭇 여성의 가슴을 설레게 했다.

특히 이민우의 오렌지 컬러 모자는 초콜릿 피부를 더욱 섹시하게 부각시켜 네티즌 사이에서 한창 회자되는 중.모자 하나만 걸쳐도 섹시해질 수 있다니.그에게 남자 섹시 스타일링 코드에 대해 물었다.

#스타일 코드1-모자를 써라

[피현정의 스타일 톡톡] 남자, 모자 하나로 섹시해지다
빅터앤 롤프 스타일의 빈티지 진에 티셔츠 M 로고가 깔끔한 화이트 모자를 쓰고 나타난 이민우.M은 그 자신을 상징하는 이니셜이자 음악,그리고 자유로움이다.

"저는 프리 스타일을 추구해요.

틀에 짜이고 불편하고 전형적인 것보다 편안하고 독특한 나만의 스타일이 좋아요.

그래서 액세서리와 모자,리미티드 에디션(한정 판매 제품)에 푹 빠져 있죠."

자세히 보니 그의 귀고리와 목걸이 디자인이 예사롭지 않아 물어 보았다.

"제가 디자인하고 제작은 친구한테 부탁해서 만들곤 해요.

주로 목걸이와 팔찌,반지 등을 제작하는데 평상시 그림 그리는 것을 좋아해서 생각날 때마다 낙서하듯 그냥 스케치하죠."

음악도 직접 프로듀싱하듯 스타일 역시 자신이 직접 만들어야 만족스럽다는 그의 크리에이터적 기질.그래서 이번엔 자신의 이니셜로 디자인한 모자 브랜드를 만들었다.

Wolf M."Wolf와 M 로고가 정말 잘 어울려요.

울프(늑대) 역시 이민우씨 자신을 상징하나요?"

"타이틀 곡과 연계해서 만들었어요.

정상에서 표효하는 늑대의 모습에서 남자의 야망,목표를 성취한 뒤의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죠.그런 의미에서 저 자신이 추구하는 모습이기도 해요."

사실,우리가 쓰고 있는 모자는 지극히 서양적인 유래와 그에 맞는 형태로 제작된 것이 대부분이다.

프랑스의 대표적 모자인 베레를 비롯 영화 '대부'에서 자주 등장했던 중절모,야구선수의 유니폼인 야구모자,캐주얼한 비니 등 대부분 역사와 시대성,기능성으로부터 시작된 것.따라서 나의 경험상으로도 디자인은 예쁘지만 '나'에게 어울리지 않아 쓰지 못한 모자가 많았던 게 사실이다.

이런 단점을 캐치한 이민우는 서양인에 비해 비교적 큰 한국인의 두상과 얼굴형에 편안하게 맞으면서 잘 어울리는 모자를 만들게 된 것이다.

그렇다면 이민우가 말하는 섹시하게 보이는 모자 스타일링 노하우는?

첫째,모자 쓰는 방법을 다양하게 구사한다.

늘 같은 방법으로 쓰기보다 그날 의상이나 기분에 따라 앞이나 옆으로,또는 뒤로 쓰는 프리스타일 연출이 좋다.

두번째,야구모자는 챙의 길이와 각도가 생명이다.

챙이 너무 길지 않은 것을 선택하고,15도 각도로 약간 옆으로 기울여 쓰면 멋스럽다.

세번째,빈티지 스타일을 고른다.

전형적인 디자인은 패션 포인트로서의 활용도가 떨어진다.

투톤 컬러에 약간 낡은 듯한 빈티지 스타일을 선택하고,모자의 디자인 포인트가 되는 로고가 옆이나 뒤에서도 잘 보이는지 확인한다.

네번째,나만의 커스텀(custom·맞춤제작) 모자를 만든다.

모자에 다이아몬드나 반짝이는 소재의 액세서리를 달아주면 색다른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다섯번째,여자들이 가장 섹시해 보이는 모자 스타일링 방법은 머리를 하나로 묶어주는 것,또는 모자를 뒤로 쓰고 머리를 길게 늘어뜨리는 것.한마디로 단정한 것이 가장 섹시하다.

#스타일 코드2-섹시하다고 느껴지는 옷을 입어라

이민우가 좋아하는 스타일 아이콘은 조니 뎁과 주드 로.영국풍의 섹시한 자유로움을 가진 빈티지 캐주얼을 좋아한다.

굳이 갖춰 입지 않았지만 멋이 나는,오래 입은 옷 같지만 세련된,심플하지만 섹시한 그런 느낌.

"다른 남자 섹시 아이콘과 비교한다면 자신을 어떻게 생각해요?"

"섹시하다는 말은 정말 기분 좋은 칭찬이에요.

제가 섹시하다면 그 이유는 얼굴 라인에서 오는 것 같아요.

가는 눈매와 콧대,그리고 턱선과 같은…."

틈날 때마다 '맨즈 논노'를 탐독한다.

청바지 150여벌,티셔츠 500여 장을 소유하고 있으며 그 외 베스트와 셔츠,가죽 소재,모자와 머플러 같은 액세서리 등이 머스트 해브 아이템.폴로 티셔츠나 7부 팬츠,스키니 팬츠를 최악의 아이템으로 꼽았다.

내일 아침 무엇을 입을지 생각해 놓고 잔다는 철저한 스타일 가이 이민우가 옷을 선택하는 기준은 '처음 봤을 때 섹시하다고 느껴지는 옷'.

"남자의 섹시한 스타일은 자신감에서 나와요.

워킹부터 바꿔야 하죠.어깨와 가슴을 펴고 당당한 자세를 취해 옷에 대한 예의를 갖춰야 해요.

그런 다음 자신의 체형에 맞게 라인을 살리는 디자인을 선택합니다.

마지막으로 포인트를 주는 것.컬러 매치를 하거나 액세서리를 레이어드해 포인트를 주는 방법이 있죠."

U자,V자 네크라인의 가슴골이 보이는 티셔츠를 입거나 뱅글이나 목걸이를 4~5개씩 레이어드하면 평범해 보이는 코디에 변화를 줄 수 있다.

< 브레인파이 대표·스타일 칼럼니스트 http://www.cyworld.com/venus06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