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가남테크㈜‥ 도로변 배수구 '오폐물 걸름망체'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가남테크㈜(대표 이기범 www.ganamtech.co.kr)가 도로변 배수구 내에 설치하는 오폐물 걸름망체를 출시,환경기업의 대열에 합류했다.

    이 제품을 배수구 덮개 밑에 설치하면 담배꽁초,휴지,낙엽,폐비닐,음식물 찌꺼기 등 각종 오폐물이 망체에 걸러지기 때문에 하천으로 오폐물이 유입돼 수질이 오염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또 망체 아래 여유 공간을 활용,배수 통로를 확보함으로써 하수관로가 막히거나 물이 역류되는 현상을 방지한다.

    걸러진 오폐물을 청소하는 방법도 간단해 쓰레기 청소에 쓰이는 인력과 비용을 줄일 수 있어 경제적이다.

    이기범 대표의 아이디어를 소재로 3년여의 실용화 연구를 거쳐 개발된 이 제품은 실용신안등록을 마쳤다. 경기대 토목환경 공학과 윤세의 이시진 교수의 배수능력 실험결과를 토대로 별도의 특허와 의장출원이 진행 중이다.

    2002년 설립된 가남테크는 옥내외 광고물과 각종 도로 및 교통표지판,의장 및 도장공사 분야의 사업에 주력해 왔다.

    최근 오폐물 걸름망체 개발을 계기로 환경사업에 진출했다.

    양승현 기자 yangs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젊은 사장 사라진 중소기업…경영자 3명 중 1명 60대 이상

      중소기업 경영자 3명 중 1명은 60대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 중소기업의 외형은 커졌지만 경영 현장에선 고령화와 성장 둔화라는 구조적 한계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중소벤처기업부가 9일...

    2. 2

      6년 전 사재 출연해 인수…'로봇' 향한 정의선 회장 뚝심 '결실' [CES 2026]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2020년 강력하게 드라이브를 걸어 인수했던 로보틱스 기업 보스턴다이내믹스가 개발한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연일 주목을 받고 있다. "로봇은 매출 20%를 차지할 것"이...

    3. 3

      햄버거에 양상추 다시 들어간다더니…'장 보러 가야겠네'

      이틀 연속 농산물 도매가격이 안정세를 보였다. 국내 거래 상위 22개 농산물 대부분이 전주 평균보다 하락했다. 팜에어·한경 한국농산물가격지수는 하루 만에 3.3% 떨어졌다. 9일 팜에어&midd...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