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백두산 천지에 뭐가 있긴 있나?.. 관광객 100명 이상 목격했다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백두산 천지에서 괴물로 보이는 물체를 본 관광객이 100여명이나 된다고 지난 24일 중국 언론들이 보도했다.

    이 보도들에 따르면 ‘천지 괴물’은 지난 8월 19일 오후 4시 경 백두산 천지 한 복판에 정체 불명의 물체가 나타나 약 10분 동안 호수 표면에 멈춰 있다가 거센 물결을 일으키는 진기한 소용돌이를 지켜 볼 수 있었다.

    곧 '천지 괴물'은 종적을 감췄는데 그 모습을 마침 백두산을 찾은 관광객들이 목격했다는 것이 언론의 설명이다.

    중국 언론들은 사진에 포착된 괴물체를 ‘천지 괴물’이라 부르고 있다.

    이 사진은 중국 큐큐닷컴 등 포털 사이트 등에 소개되면서 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지난해 9월에도 백두산 천지 남쪽에서 정체불명의 검은색 물체가 나타났던 것으로 보도된 적이 있다.

    중국 동아경무신문은 사진을 촬영한 중국인 장(長)모씨가 "촬영 당시 정체불명의 검은색 물체가 천지를 헤엄치다 수면 아래로 자취를 감췄다"고 주장했다고 전했다.

    얼마 전에는 중국 신장 카나스 호수에서도 비슷한 모습의 괴물체가 포착됐다고 보도되기도 했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ICE 총격에 30대 여성 사망…美서 '反트럼프 시위' 확산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에서 7일(현지시간) 이민세관단속국(ICE)이 불법 이민자 단속 작전을 펼치는 과정에서 30대 백인 여성이 ICE 요원의 총격으로 숨지는 사고가 발생했다. 총격 직후 시민 수백 명이 현장에...

    2. 2

      35세男 방광서 발견된 826g '이것' 정체…의사도 '경악'

      방광이 불편해 병원을 찾은 이란 남성이 타조알 크기의 거대한 결석을 발견했다. 7일(현지시간) 과학 매체 라이브사이언스는 이란의 35세 남성이 방광의 불편함을 호소하며 비뇨기과를 찾았다가 의료진들을 놀라게 ...

    3. 3

      日에 희토류 보복한 中 "군사용만 수출 통제"

      중국이 최근 일본을 겨냥해 발표한 이중용도(군수·민수 겸용) 물자 수출 통제는 군사용에 한정된 조치로, 민간 부문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허야둥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8일 정례 브리핑에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