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전문 브랜드 ‘홉스쿨’ 에서 유아용품 전문 쇼핑몰 오픈

유아용품도 이제 온라인 시장이 대세다. 최근에는 유아용품 온라인 쇼핑몰에도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다. 온라인 유아용품 시장은 대형 종합쇼핑몰, 유아용품 종합쇼핑몰 등으로 크게 양분되어 왔는데, 최근 전문 쇼핑몰의 등장으로 새로운 트렌드가 형성되고 있는 것이다. 전문쇼핑몰의 대표적인 업체가 ‘아이홉스토어’ 이다.

‘아이홉스토어’는 유아교육 전문 브랜드인 ‘㈜홉스쿨’ 에서 오픈한 쇼핑몰로 기존 유아용품 종합 쇼핑몰과는 달리 교육적인 부분을 강화한 유아교육전문 쇼핑몰을 표방하고 있다. 지난 7월 본격 오픈 이후 빠르게 회원 수와 매출, 판매자 수가 증가되고 있어 유아교육용품 쇼핑몰의 다크호스로 주목 받고 있다.

㈜홉스쿨은 경기도 부천과 청평에 ‘홉스쿨교육문화센터’ 를 운영하고 있으며, 유아교육관련자 온라인 커뮤니티인 ‘또롱이닷컴’을 운영하는 유아교육전문 브랜드이다. 경기도 우수 유치원 표창과 전국 교구경진대회 입상 등 이미 최고 수준의 교육 노하우를 인정받고 있다.

‘아이홉스토어’는 홉스쿨의 유아교육 콘텐트와 쇼핑을 결합한 새로운 쇼핑모델을 제시하고 있으며 오픈마켓 형태로 운영된다.

‘아이홉스토어’ 의 강점은 현장 노하우가 접목된 전문성에 있다. 유아교육 현장 경험이 있는 전문 MD가 상품 입점 과정에서부터 꼼꼼하게 교육적인 부분과 상품의 안정성을 확인하고 있다. 특히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에 도움이 되는 학습용 교구를 ‘발달교구’로 채택하여 다른 쇼핑몰과 차별화하고 있다. ‘발달교구’ 는 현장 교사들의 세심한 테스트와 활용 노하우를 접목해 제품 페이지를 구성하고 있는데, 구매를 고려하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받고 있다고 한다.

‘아이홉스토어’ 는 발달교구 이외에도 도서, 완구, 생활용품, 의류, 출산 및 수유 용품 등 육아에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또한 최근 인기 브랜드인 리틀타익스, 하바, 립프로그 등을 비롯하여 기획전과 테마 쇼핑을 통해 다양한 쇼핑 체험도 가능하다.

‘아이홉스토어’ 관계자는 “기존 쇼핑몰 등이 유아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면을 고려하지 않은 유아용품 판매 위주로 운영되고 있는데 반해, 아이홉스토어는 교육현장의 노하우를 접목한 교육전문 사이트로 발전해 나갈 것이다.” 고 밝히며 쇼핑몰 내 교육적인 부분을 강화하여 다른 쇼핑몰과 차별화할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 한경닷컴 ]

< 이 기사는 기획/PR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