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조립컴퓨터 쇼핑몰 아이하이컴(www.ihicom.com) 운영사인 ㈜쿨텍씨앤씨(대표 박우석)가 컴퓨터 파워ㆍ케이스 전문 유통회사 ㈜대양케이스(대표 송동완)와 손잡고 '소년소녀 가장을 위한 사랑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달부터 만 18세 이하의 소년소녀가장을 대상으로 아이하이컴쇼핑몰 내 이벤트 게시판에 올려진 추천 글을 심사한 후 매월 한 명씩을 채택,최신형 컴퓨터를 무상 지원하는 것.

지원 내용에는 후원자를 통한 무상 수리서비스도 포함돼 있다.

소년소녀가장 본인이나 지인을 추천해도 된다.

박우석,송동완 두 대표는 "미래는 청소년들에게 달려있다는 생각에 지원행사를 시작하게 됐다"며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가능하면 힘닿을 때까지 평생토록 행사를 이어갈 생각"이라고 말했다.

그들은 이어 "지금은 작은 손길에 불과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후원자가 참여하리라 믿고 있다"며 "이벤트를 접하는 다른 기업체들도 동참해 줬으며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쿨텍씨앤씨가 운영하는 아이하이컴은 '전국 1년 무상출장 사후서비스'를 바탕으로 저렴한 가격과 높은 품질의 컴퓨터를 선보여 성공한 쇼핑몰이다.

5대 중 3대 정도는 지인의 소개로 구매할 정도로 고객들 간 신뢰도가 높다는 게 회사 측 설명.하루 판매량 120~150대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이 쇼핑몰은 성수기인 올해 말 하루 판매량 200~250대를 예상하고 있다.

㈜대양케이스는 용산 원효상가ㆍ터미널전자상가,전자랜드,아이파크몰에서 컴퓨터 파워ㆍ케이스 부문 오프라인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회사다.

9년째 오프라인 유통 부문에서 한 우물을 파온 이 회사는 '불량 없는 제품만을 유통한다'는 기치를 내걸고 꾸준히 소비자의 신뢰를 얻어 왔다.

㈜대양케이스는 지난 5년간 협력업체로 동고동락해온 ㈜쿨텍씨앤씨를 통해 앞으로 온라인 유통 부문에 진출한다는 각오다.

내달 초 아이하이컴 홈페이지에서 자체 유통 상품 '오션듀얼파워'의 사용 후기를 댓글로 단 고객을 추첨해 컴퓨터 증정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송동완 대표는 "단순히 제품을 고객에게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체계적인 사후서비스로 고객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오프라인 유통 '1등 기업'의 이름값을 온라인에서도 이어갈 방침"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