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일 '디 워' OST 공개

개봉주 역대 최다 관객을 동원하며 신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SF 판타지 블록버스터 '디 워'(감독: 심형래 제작: ㈜영구아트 배급: 쇼박스㈜미디어플렉스)의 OST가 8월 8일 dosirak(www.dosirak.com)을 통해 공개된다. 정식발매는 10일부터 이루어진다.

배급사 쇼박스 측은 "1일 개봉하자마자 극장가에 흥행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디 워'가 OST(Original Sound Track) 공개를 하루 앞두고 있어 영화와는 또 다른 화제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영화 "디 워"의 OST는 영화 "트랜스포머", "아일랜드", "진주만"등 스케일감 있는 헐리우드 영화의 음악을 도맡아 작업해 온 음악감독 스티브 자브론스키와 영화 "제5원소", "다이하드", "라이온킹"의 음향효과를 담당한 마크 맨지니가 참여하여 음악을 듣는 것만으로 영화의 감동을 다시 한 번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한다.

특히 관객들의 관심이 집중되는 곡은 영화의 엔딩곡으로 삽입돼 화제를 모으고 있는 우리의 전통민요 '아리랑'. '아리랑'은 OST 마지막 트랙으로 수록되어있다. 시드니의 100인조 오케스트라와 80인조 합창단의 연주로 재탄생된 이곡은 '디 워'의 화려한 영상과 함께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우리곡의 뛰어남을 다시한번 확인할 수 있는 감동으로 많은 감동을 안겨줄 것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