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맞춤형 특허기술 수요 조사 ‥ 특허청, 기술이전ㆍ사업화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특허청은 기업 및 예비창업자가 필요로 하는 특허기술을 찾아 기술이전을 중개해주고 사업화까지 도와주는 '2007 하반기 수요기술조사 사업'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수요기술조사 사업은 기업이 이전받아 사업화하고 싶어하는 특허기술을 맞춤형으로 찾아 제공해주기 위한 것. 상반기에 실시한 조사에서는 54개 기업의 123개 수요기술을 조사해 이에 적합한 공급기술 558개를 발굴해 제공했다.

    하반기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특허청 공고 및 신문광고 안내에 따라 신청서를 작성해 수요기술조사 주관기관인 한국발명진흥회에 제출하면 된다.

    한국발명진흥회는 제출된 수요기술을 분석해 공급기술을 조사하고,수요기술에 적합한 기술인지 여부를 기술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하게 된다.

    이전받은 기술을 사업화하려는 기업 중 자금이 필요한 기업에는 특허청이 시중 6개 주요 금융회사와 시행 중인 기술금융지원사업(특허담보대출사업)과 연계해 최대 40억원까지 사업화 자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문의:한국발명진흥회 특허기술평가팀(02)3459-2888~9

    김동윤 기자 oasis9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루비오 美국무 "다음주 덴마크와 그린란드 문제 논의"

      베네수엘라에 이어 트럼프의 다음 타겟이 그린란드가 될 수 있다는 유럽의 불안감이 깊어지고 있다. 군사적 대안을 포함한다는 언급에, 마르코 루비오 미국무장관은 7일(현지시간) "다음주에 덴마크와 그린란드 문제를 논의할...

    2. 2

      美정부 "베네수엘라 석유 미국에 무기한 들여올 것"

      미국 정부는 베네수엘라가 제재 대상 석유를 미국에 무기한 수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한 백악관 소식통은 베네수엘라 석유 판매 수익금의 베네수엘라 송금 여부는 미국 정부 재량이라고 언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

    3. 3

      미국 11월 구인 공고도 1년 만에 최저

      미국의 11월 구인 공고가 예상보다 더 감소하면서 1년여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7일(현지시간) 미국 노동통계국은 11월 구인 및 이직률 조사(JOLTS)보고서에서 11월말 기준 구인공고수가 10월의 하향...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