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의 '웰스 앤 헬스(Wealth & Health) 정기예금'은 원리금 분할지급 형태로 자산 관리가 가능하고 무료 보험 가입 등을 통해 건강 관리까지 챙겨 주는 퓨전형 정기예금이다.

가입자가 '원리금 분할 지급식'을 선택할 경우 최장 8년 이내에서 거치 기간(최장 3년)과 원리금 지급기간(최장 5년)을 구분해 운용할 수 있다.

1,3,12개월 등 고객이 원하는 지급 기간에 따라 원금과 이자를 나눠 지급받을 수 있어 효율적 자금 관리가 가능하다.

1년 단위로 금리가 변동되며 15일 현재 금리는 거치 기간이 연 4.80%,원리금 지급기간이 연 4.60%다.

만기에 원리금을 한꺼번에 받는 일반식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일반식은 가입 기간이 1년 이상 연 단위로 제한이 없으며,적용 금리는 15일 현재 연 4.80%이다.

일반식과 원리금 분할 지급식 두 종류 모두 가입 금액은 500만원 이상이다.

인터넷에서 가입하면 0.1%포인트의 추가 금리를 지급하며 1년 회전 시점에서 연 0.1%포인트의 건강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이 예금은 LIG손해보험㈜과 제휴,가입 고객에게 보험 무료가입 서비스도 제공한다.

3000만원 이상 가입 고객 중 만 15세 이상 만 65세 미만 고객에겐 저축기간 중 발생한 질병과 상해 등 각종 사고 발생시 최대 3000만원까지 입원 의료실비를 지원해 준다.

본인부담 입원비는 물론 입원기간 중의 식대와 선택 진료 비용,의사 소견서가 첨부된 CT(컴퓨터단층촬영) MRI(자기공명영상) 초음파 진단료가 포함된다.

3000만원 미만 가입 고객에겐 일상생활 배상책임 보험상품을 제공한다.

이 밖에 웹투어㈜와 제휴해 여행상품 예약,할인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