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리포트] 삼성전자, 올해도 '맑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삼성전자가 지난해 환율과 주요제품 가격 하락 등 악조건 속에서도 사상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올 1분기에도 긍정적인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자신했습니다.

    한정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삼성전자의 지난 4분기 영업이익은 2조 500억원. 매출은 15조6천900억원으로 사상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연간 기준으로도 지난해 58조9700억원의 사상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새 역사를 썼습니다.

    (인터뷰: 주우식 삼성전자 전무)

    "이익 측면 어려움 있을 환경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특유의 경쟁력과 근성을 발휘해 4분기 좋은 실적을 냈습니다."

    반도체 부문은 작년 영업이익 6조9300억원 가운데 72%에 달하는 5조300억원을 벌어들이며 삼성의 선전을 이끌었습니다. LCD 부문도 4분기 영업이익이 90%나 늘었고 휴대전화 판매도 사상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올 1분기에도 긍정적인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자신했습니다.

    (인터뷰: 주우식 삼성전자 전무)

    "PC의 경우 반도체, LCD 수요가 비수기임에도 강한 편입니다. 1분기도 어렵긴 하겠지만 웃으면서 나올 것으로 예상합니다."

    특히 하반기에는 본격적인 성장국면에 들어설 것이란 전망입니다. 윈도 비스타 효과에 상반기 신제품 출시로 하반기에는 가시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인터뷰: 주우식 삼성전자 전무)

    "수요와 사이클, 미국 중심 글로벌 경제 측면에서 경기가 다운되다가 다시 하반기 가서는 상승하는 국면, 하반기 상당히 좋을 것으로 봅니다."

    삼성전자는 올해 매출목표를 작년보다 8% 증가한 63조 6천억으로 잡았습니다. 시설투자에 9조7천억, R&D에 6조 1천억원을 투자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로 성장을 이어간다는 전략입니다.

    와우TV뉴스 한정원 입니다.

    <P><빠르고, 쉽고, 싼 휴대폰 주가조회 숫자 '969'+NATE/ⓝ/ez-i>

    한정원기자 jwhan@wowtv.co.kr

    ADVERTISEMENT

    1. 1

      150만원 주고 중국산 제품 샀는데…또 털렸다 '비명' [테크로그]

      "우리 신 피디 결혼 선물 크게 다 같이 준비하자, 어때?" "저 로봇청소기 추천합니다." 최근 4주 연속 넷플릭스에서 톱(Top)10에 올랐던 드라마 '이 사랑 통역 되나요?'에선 등장인물의 결혼 선...

    2. 2

      "테무 옷 왜 이렇게 싸?"…한국 발칵 뒤집어 놓더니 결국

      지난해 중국산 의류 수입이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쉬인, 테무 등 'C커머스' 업체들이 국내로 본격 진출한데다 경기 불황 여파로 초저가 의류를 찾는 수요가 늘어나면서다. 19일...

    3. 3

      "시위해도 상관 없어요"…혼자 분위기 다른 서초동 [현장+]

      "딱히 좋고 나쁠 게 없어요. 매출에 큰 상관 없어요."윤석열 전 대통령의 선고가 이뤄진 19일 서울 서초동 법조타운 일대는 찬반 시위로 격렬했으나, 상권은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그간 크고작은 시위가 열리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