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김중회 금감원 부원장 구속수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중회 금융감독원 부원장이 김흥주 삼주산업(전 그레이스백화점) 회장으로부터 뇌물을 받은 혐의로 8일 밤 구속 수감됐다.

    신상식 전 금감원 광주지원장도 김씨에게 불법 대출을 알선한 혐의로 함께 구속됐다.

    서울서부지법 이일주 영장전담 판사는 두 사람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거쳐 "범죄에 대한 소명이 충분하고 증거 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검찰에 따르면 김 부원장은 금감원 비은행검사1국장이던 2001년 김씨가 골드상호신용금고 인수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두 차례에 걸쳐 2억3000만원을 받고 금고측 최고위 간부를 소개해 수의계약을 맺도록 해준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이와 함께 이근영 전 금융감독위원장을 소환할 방침이다.

    이 전 위원장은 김씨가 골드상호금고 인수를 시도할 당시 김 부원장에게 김씨를 소개했다는 의혹을 받아왔다.

    검찰은 또 전 국세청장 L씨와 감사원 고위 간부 K씨의 소환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져 이번 사태가 전방위로 확산될 조짐이다.

    이태훈 기자 bej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17:59 전국 경보해제 시험발령' TV 자막 뭔가 했더니…

      행정안전부가 28일 오후 6시께 TV 방송 화면 하단에 송출된 ‘경보 해제 시험 발령’ 자막이 담당 기관의 실수에 따른 오발송이었다고 밝혔다.행안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5...

    2. 2

      경북 경산 아파트 2곳서 일가족 5명 숨진 채 발견…경찰 수사

      경북 경산에서 일가족 5명이 주거지에서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28일 경산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15분께 경산시 서부동 아파트 2곳에서 일가족 5명이 숨진 상태로 발견됐다.사망자들은 A(40대...

    3. 3

      [속보] '韓 보신탕 문화 비판' 프랑스 배우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프랑스 배우 겸 동물복지 운동가 브리지트 바르도가 향년 91세로 사망했다고 AFP통신 등이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브리지트바르도재단은 성명에서 "재단 창립자이자 대표인 브리지트 바르도의 별세 소식을 깊은 슬픔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