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기획 PR 기사입니다 >

유비쿼터스 기술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주)메타비즈(대표 이석호 www.meta-biz.net)가 자체 브랜드인 'R/U-EDT'로 시장에서 자신들의 이름 넉자를 확실히 각인시키고 있다.

지난해 말에 출시된 'R/U-EDT'는 RFID/USN 미들웨어 상용버전으로 바코드의 수천 배에 달하는 데이터를 처리할 수 있는 기술로 현재 전 세계 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기술이다.

이 회사의 기술을 이용하면 상품의 테그를 리더기로 읽었을때 제품에 관한 상세설명, 유통경로를 비롯한 모든 정보를 쉽고 정확하게 수집, 응용할 수 있다.

또한 리더 메니저를 통해 연결된 모든 리더기의 온라인 관리가 가능하고 각 요소가 모듈별로 구성돼 있어 비즈니스 형태에 맞게 필요한 요소만 선택적으로 조합할 수 있다.

'R/U-EDT'는 비즈니스에 따라 맞춤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 '아카데미' 'CA' '라이트' '애니센스' 등 여러 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어있다.

이상과 같이 (주)메타비즈는 국제표준 기반의 RFID 미들웨어 개발을 완료했고, USN 분야의 미들웨어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석호 대표는 "지금 팔리지 않는 기술은 미래에도 팔 수 없다"며 "나 자신을 비롯해 구성원 모두 '언젠가는'이란 불투명한 장밋빛 미래보다는 바로 지금, 현재의 시간에 세계를 놀라게 할 우수한 성능의 제품을 개발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