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인터넷으로 혈압·혈당 관리…KT, 'U-헬스 홈' 시범 서비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인터넷으로 혈압·혈당 관리…KT, 'U-헬스 홈' 시범 서비스
    KT는 9일 인터넷 전화 등 통신망을 이용해 혈압 혈당 체성분 등의 데이터를 수집·분석해 의료상담을 해주는 'U-헬스 홈' 시범 서비스를 6월1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 혈압이나 혈당을 일일이 기록하고 관리하는 불편이 사라진다.

    KT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신촌세브란스병원,한양대병원,가천의대 인천길병원,인천중앙병원 등과 함께 통원치료를 받는 환자 200명을 대상으로 당뇨관리(100명),혈압관리(50명),비만관리(50명) 등의 'U-헬스 홈'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수집된 데이터를 자동으로 저장·분석해 개인별 운동계획,식단,측정결과 등을 알려주고 병원측에 진료 기초자료로 제공한다.

    저소득자와 독거노인 환자가 많은 혈당의 경우엔 인터넷 뿐만 아니라 일반 전화망으로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그동안 혈당 환자나 혈압 비만 등을 관리하는 사람은 측정한 데이터를 기록해 병원측에 제출해야 했고 측정치에 이상이 나타나도 즉각 상담을 받지 못해 불편을 겪었다.

    채종진 KT 솔루션본부장은 "이번 시범 서비스를 계기로 양방향 맞춤형 의료·헬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사업화하겠다"며 "11월부터 U-헬스 홈 서비스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해 상용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소비세·방위비·휘발유…日 다카이치 3대 '재정 난관'

      다카이치 사나에 정권이 총선 공약으로 내건 ‘식료품 소비세율 2년간 제로’를 향한 검토가 본격화한다. 실현되면 연간 세수가 5조엔가량 감소한다. 일본은 올해 ‘안보 3문서’...

    2. 2

      K조선 '24조' 역대급 기회 왔다…미국서 날아든 희소식

      미국이 최근 확정한 올해 예산안엔 미국 조선업 재건프로젝트(MASGA)를 위한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의지가 담겨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총 271억5161만 달러(약 36조1000억 원) 규모의 함정 건조(...

    3. 3

      코리아스타트업허브·미뮤즈, K-컬처·뷰티·푸드 스타트업 지원 확대

      사단법인 코리아스타트업허브(코스브)와 주식회사 미뮤즈는 청년 스타트업 창업가들의 해외 진출 및 수출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양 기관은 지난 13일 서울 송파구 미뮤즈 본사에서 협약식...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