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포트] CJ인터넷 고성장 주목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앵커> 올해 주목받는 분야로 게임 관련 산업이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CJ인터넷의 경우 주력 게임과 신작 등의 선전으로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보도에 김정필 기자입니다.
기자> CJ인터넷이 신작 게임 효과를 톡톡히 보며 올해 고성장이 예고되고 있습니다
S-1 '서든어텍' 동시접속 9만 돌파>
신규게임인 '서든어택'의 경우 최대 동시 접속자수 9만명을 돌파한데다 게임 리서치 업체의 조사결과에서 전체 PC방 순위에서도 상위에 랭크되는 등 무서운 기세로 올라서고 있습니다.
이같은 상승세는 향후 매출로 이어져 수익성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가 기대되는 대목입니다.
인터뷰> 증권가 애널리스트
(가장 큰 강점은 넷마블이라는 사이트가 후발 사이트였는데 올해 들어 한게임과 넥슨 다 따라 잡았다. 결국 트래픽이 매출로 연결되는데 1분기 때 매출이 굉장히 좋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신작 게임의 호조 속에 여타 포털과의 제휴 효과, 일본시장에서의 성공, 퍼블리셔 로서의 안정적인 사업구조 등이 어우러지면서 정체기에서 벗어나 다시 성장할 수 있는 국면에 접어 들었다는 평가입니다.
이밖에 올해 안에 선보일 바닐라캣이라던가 마구마구, 슈파슈파, 노스테일 등의 신작 게임 들도 CJ인터넷의 성장가도에 탄력을 실어 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증권가 애널리스트
(신규게임에 있어서 펴블리셔로서의 강점이 있다. 서든어텍 하나만 하더라도 2분기부터 매출에 반영될 것이다. 기대해 볼 만 하다)
S-2 영상편집 이주환>
트래픽이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CJ인터넷은 게이머들이 쉽고 즐겁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할 계획으로 또 다른 신작 게임 가운데 하나인 '마구마구'의 공개 시범 서비스를 오는 9일부터 개시합니다.
와우TV 뉴스 김정필입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