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요한이네 할인매장 ‥ 친숙한 저가 할인매장의 대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질 좋고 디자인 좋은 제품을 값싸게 구입하고자 하는 마음이 소비자의 입장이다.
천안에 가면 이런 고객의 입장을 반영하여 실속 있는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요한이네할인매장(대표 임성환 041-584-4980/ 011-649-2500)'을 만날 수 있다.
다른 가구, 가전 대리점과는 차별화된 전략으로 현재 전국에 20여개의 체인점들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어려운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기존 재래시장으로는 보기 드물게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요한이네할인매장'은 저렴한 가격에 비해 질 좋은 가구와 가전제품을 20개 체인점들이 공동으로 구매하여 공동으로 광고하고 공동으로 A/S하는 광역 마케팅 전략으로 소규모 점포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전국 브랜드화를 추구하고 있는 것이 요한이네 할인매장의 성장비젼이다.
소형가전과 생활용품, 냉난방계절용품, 업소용주방기구, 사무용가구를 비롯하여 고품질의 쇼파,침대,식탁등 중고에서 신상품까지 다 팔고 있는 종합만물백화점이다.
이곳의 모든 상품은 시중 가격의 30~50%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어 알뜰한 소규모 식당 창업자와 개인 사무실을 준비하는 예비사장들, 예비 신부들, 그리고 원룸살림을 하는 젊은층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다.
1백만원대의 소규모 신혼 살림살이에서 2백만원대의 부동산 사무실, 식당 오픈을 가능케함으로써 최근에는 창업 전에 이곳을 방문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신상품 장롱세트에서 고가 상품까지 다양한 물건을 선보이고 있으며, 현재는 '센스우드'가구라는 자체브랜드를 개발하여 질 좋고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을 공장에서 소비자에게 단일 경로로 제공하고 있다.
전국 20여개의 각 매장에서는 자기 사업의 꿈을 이루려는 대기업 및 금융기관 출신의 명퇴자들과 젊은 사장을 꿈꾸는 20~30대전후의 청장년들이 오늘도 구슬땀을 흘리며 박봉을 마다않고 예비창업의 연수를 받고있다.
또한 임대표는 '변하지 않으면 퇴보한다'는 경영이념으로 앞으로 가전 가구를 총망라한 "종합 온라인 쇼핑몰" 오픈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 분야에 관심있는 패기에 찬 젊은 인재들을 모집하고 있다.
이와는 별도로 불합리한 거품으로 고가가 판을 치고 있는 수입가구시장에도 진출하여, 획기적인 가구 직수입경로를 개발함으로서 가구시장의 새바람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