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겨울 파티 메이크업은 섹시한 이미지를 한껏 표현해주면서도 고상한 이미지를 풍기는 스타일이 유행이다.


과감한 컬러의 펄 메이크업은 도발적이면서 화려한 느낌을 주기 충분할 듯하다.


◆베이스 메이크업


벨벳처럼 귀티나는 피부가 올겨울 메이크업의 키 포인트다.


크리스마스 파티나 연말모임을 고대하고 있다면 보기 좋은 홍조빛 볼이 돋보일 수 있도록 뽀얀 피부를 표현하는 데 신경쓰자.


우선 화이트 메이크업베이스를 발라주고 리퀴드 파운데이션에 펄가루를 섞어 반짝이는 피부톤을 연출한다.


이 때 메이크업베이스는 최대한 소량 펴 발라주고 스며들 때까지 10초만 기다리면서 두드려준다.


파운데이션은 손등에 덜어 내용물을 문질러준 뒤 얼굴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펴주되 마무리는 스펀지로 해주면 도움이 된다.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 이마부위 화장이 두꺼우면 나이들어 보이니 조심하도록 하자.파우더는 눈두덩부터 시계방향으로 하되 가루가 얼굴에 남지 않도록 브러시로 한번 쓸어준다.


◆포인트 메이크업


겨울철은 반짝이는 펄 메이크업이 눈에 거슬리지 않는 시즌.특히 얼굴이 평면적인 동양인에게도 잘 어울리고 조명 아래 반사돼 더욱 예뻐 보인다.


눈 화장은 실버 펄 섀도를 눈두덩에 넓게 발라 은은하면서 선명해 보이도록 포인트를 준다.


중간톤의 골드 컬러나 그레이톤 섀도를 넓게 발라준 후 핑크 퍼플 등 조금 밝은 컬러의 섀도를 이용해 쌍꺼풀 부위에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자연스럽게 음영을 준다.


인조 속눈썹을 이용해 과장된 눈매를 표현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아이라인은 리퀴드 타입으로 깔끔하고 얇게 그려준다.


눈매의 언더라인은 면봉에 펄을 묻혀 살짝 문지르면 눈매가 환해지고 커보인다.


화사한 핑크나 오렌지 컬러 계열의 립글로스를 입술에 발라 마무리한다.


< 도움말=LG생활건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