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폰서 섹션] 김용욱 정형외과‥ 짧은 손ㆍ휜다리 등 신체 기형 바로잡기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짧은 손.발가락 휜다리등으로 인하여 겪게 되는 심리적 고통이나 사회적 불편함은 당사자이외에는 실감을 하지 못한다.
남성의 경우 사회생활의 불편함과 여성의 경우 미용적인 측면에서 더욱 그러하다.
기형교정에 관한 국내외를 망라하여 TOP 수준의 진료를 하고있는 김용욱 정형외과(원장 김용욱 www.prolokim.co.kr )에서는 단지증(短指症)과 휜다리 교정,작은 키 연장 등 환자들의 실질적인 고통을 해결해주고 있다.
단지증의 경우 피질골절골술(corticotomy)이라는 특수한 수술기법을 통해 하루평균 0.7mm 씩 길이를 늘려주게 된다.
이는 고무줄을 잡아당기듯이 늘리는 것이 아니라,자신의 정상조직이 새로 생기면서 늘어나는것이므로 그 안전성이 확실하다.
이러한 결과를 토대로 이미 약 10년전인 96년에는 미국 세계사지연장학술대회에서의 논문발표된 바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0다리라고 하는 휜다리 교정법은 서있을때 무릎사이가 붙지 않으며 다리가 쭉 뻗지 않고 옆의 뼈가 튀어나온 휜다리는 외형적인 문제뿐만아니라 중년기이후 퇴행성 관절염을 불러올 수도 있다.
주 치료 목적은 미용적 개선이다.
그러나 덤으로 중년 이후에 올수 있는 관절염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시술치료기간도 3-4개월로 기존 기간보다 1개월가량 단축시켰고, 치료후에는 1.5cm 가량 커진다.
모든 환자들이 그렇듯이 수술후 부작용과 합병증에 대한 염려가 있기마련인데,김원장은 이에대해 "이를 예방하고 해결하기 위하여 반드시 이 분야의 경험이 누적된 전문가가 필요하다, 흔히 비 전문가들을 통해 물리 치료로 휜다리를 치료한다고 하며 몇 년간 고생하다가 아무 효과가 없자 김용욱 정형외과에 찾아 오는 피해자들도 많이 있다.
또한 최근 사이비 비전문의료인을 통한 신체 교정기구등의 사용으로 부작용에 피해를 입지않기를 바란다"고 덧붙혔다.
도움말- 김용욱 정형외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