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시스템, 동영상 지원 30GB MP3P 출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원시스템이 음악과 사진은 물론 동영상 재생도 가능한 하드디스크형 MP3플레이어 ‘iAUDIO X5’를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iAUDIO X5는 1.8 인치의 넓고 화려한 26만 컬러의 TFT LCD를 장착해 음악과 함께 디지털사진, 뮤직비디오, 영화도 보고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20GB, 30GB의 초대용량임에도 최소형 슬림디자인으로 타사 미니하드 제품의 크기에 근접하고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습니다.
코원의 디지털 멀티미디어 기술력으로 자체 개발된 ‘제트오디오’를 이용해 다양한 비디오 컨텐츠를 누구나 손쉽게 변환하여 재생할 수 있는 것도 특징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내장 배터리 포함 145g에 불과한 동급 최소형 슬림 디자인과 고품질 알루미늄 외장을 갖추고 있으며 약 3시간 충전으로 14시간 재생이 가능하며 함께 출시되는 iAUDIO X5L 모델의 경우 6시간 충전으로 최장 35시간까지 재생이 가능합니다.
최고 전송속도 480Mbps의 쾌속 USB 2.0 다운로드를 지원하며 USB 호스트 기능을 이용해 PC없이도 디지털카메라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iAUDIO X5로 빠르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기본 제공되는 텍스트와 이미지 파일 뷰어를 통해 소설이나, 사진을 즐길 수 있으며 음악을 들으면서 동시에 텍스트를 읽을 수 있어 어학학습시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코원은 올해 DVD 화면비율과 같은 16:9 와이드 비전 4인치 TFT LCD를 장착하고 TV와 연결해 방송을 직접 실시간 녹화할 수 있는 신개념 PMP‘COWON A2’를 비롯해 첨단 소재인 유기EL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iAUDIO F1’등 다양한 첨단 플래시 메모리형 MP3플레이어를 연속 출시해 국내시장을 주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