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연결]거래소.코스닥 동반 약세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시장이 9일만에 약세로 돌아서며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자세한 소식 취재기자 연결합니다.
노한나 기자!
CG-< 거래소.코스닥 동반 약세>
- 코스닥,9일만에 약세
- 차익실현 매물
- 뚜렷한 매수주체 부재
- 실적호전 가능 기업 '주목'
투자자들의 관망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거래소와 코스닥시장이 모두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오전 10시30분 현재 종합주가지수는 1.17P하락한 873.01을 기록 중이고, 코스닥지수 역시 2.12P 하락, 416.59를 지나고 있습니다.
종합주가지수의 경우, 이틀 앞으로 다가온 옵션 만기일과 기업실적 발표에 대한 부담감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155억, 194억 동반 매도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이 328억 순매수로 대응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매매는 400억이 넘는 매도세가 몰리면서 나흘 연속 순매도를 기록, 지수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실적 악화가 우려되는 삼성전자는 3,500원 하락한 43만4,500원에 거래되며 지수 하락을 가중시키고 있는 반면, 실적 발표를 하루 앞둔 포스코는0.57% 상승, 상대적으로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주가 하락에 대한 반작용으로 LG필립스LCD와 LG전자가 반등하고 있고 외환은행은 제일은행 매각확정 이후 M&A 기대감으로 4% 이상 급등하고 있습니다.
나스닥지수 상승소식과 외국인들의 사자세로 장중 420선을 넘어기도 했던 코스닥시장은 기관을 중심으로 차익실현 물량이 흘러나오면서 지수는 내림세로 돌아섰습니다.
전날 상승을 주도했던 개인투자자들은 '팔자'로 전환했고 외국인들도 매도우위입니다.
업종별로는 통신 및 방송서비스, 디지털컨텐츠, 하드웨어, 통신장비, IT부품 등 대부분이 약세를 보이고 있는 반면 오락 문화, 소프트웨어, 인터넷, 컴퓨터서비스, 출판 등 일부는 강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에는 하나로통신,레인콤, CJ홈쇼핑, LG마이크론, LG홈쇼핑 등이 내림세를 나타내고 있는 반면 NHN, LG텔레콤, 아시아나항공 등은 오르고 있습니다.
DMB, 줄기세포, 창투사 관련주와 코스닥 구대장주 등 최근 강세를 보였던 테마주들도 대부분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증시전문가들은 코스닥시장이 8일 연속 상승하면서 투자심리선과 이격도 등 기술적 지표들이 과열단계에 접어들었다며 실적 호전 가능성이 있는 기업으로 관심 종목을 압축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증권거래소에서 와우티비뉴스 노한나입니다.
노한나기자 hnroh@wowtv.co.kr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