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 잉크비용에 대해 부담을 느꼈던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생겼다.


(주)에이아이티는 대용량 잉크 자동 공급장치(제품명: 아이젯)를 개발하여 프린터와 함께 소비자에게 렌탈하여 주고 있다.


이 시스템은 약 160개의 카트리지에 해당하는 잉크를 탑재하고 있어 카트리지 교환이나 리필없이 약14,000매 이상의 컬러문서를 인쇄 할 수있다.


이는 레이저프린터보다 10배이상 출력이 되는 것으로 3분의 1의 비용으로 문서의 컬러화까지 실현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즉 소비자 입장에서 본다면 월 4-7만원의 비용으로 프린터와 카트리지 160개에 해당하는 대용량 잉크 공급장치를 렌탈해 사용할 수있어 다량의 잉크 사용자에게는 매우 효율적이며 경제적인 시스템이다.


만일 유저가 대용량의 잉크를 다 사용 한 경우에도 무제한으로 잉크를 공급해주어 추가 비용은 전혀없다.


이는 페카트리지로 인한 환경오염 뿐만 아니라 카트리지 수입 대체효과 또한 기대된다.


현재 디지털 카메라 보급 일반화로 프린터로 디지털 인화하는 유저뿐 아니라 전문 포토그라퍼에게도 매우 유용할 것이다.


컬러 복사까지 가능한 복합기 시스템 렌탈은 학교,기획사 등의 문서 컬러화에도 크게 기여 될 것으로 보인다.


(주)에이아이티 (대표: 박행운)는 높은 기술력과 꾸준한 신제품 개발로 국내 시장을 넘어 해외 50개국에에 자사 제품을 수출하는 글로벌기업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The other Original"을 슬로건으로 내 건 이 회사는 HP,EPSON,CANON 등에서 출시되는 프린터와 호환되는 잉크 및 부품 등을 저렴하게 공급해 소비자들의 권익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프린터 가격을 내리는 대신 소모품인 잉크 판매로 이득을 취하는 메이저 업체의 얄팍한 상술에 소비자는 마땅히 보호받아야 합니다."


박행운 대표는 잉크의 가격은 저렴하지만 품질만큼은 세계최고 수준을 지향한다고 자부심을 드러냈다.


LFP(Large Format Printer)용 잉크 제조에 주력하는 (주)에이아이티는 광고용 잉크젯과 대형프린터용 잉크 및 액세서리를 전문으로 생산하며 세계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이 회사에서 개발한 데스크 탑 용 대용량 잉크공급 장치인 '아이젯(I-JET)'은 대통령 직속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우수제품상을 수상할 정도로 최고의 품질은 자랑한다.


모방할 수 없는 제품력으로 승부한 결과,(주)에이아이티는 국내외 유수 업체에 OEM용을 공급하고 있으며,뿐만 아니라 일본과 중국 호주 캐나다 미국 러시아 유럽 등 세계 50여 개국에 자사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은 경기 수출지원센터 선정 2004 수출유망 중소기업,2004 경기 인터넷 프런티어 기업으로 선정되는 명예로 되돌아왔다.


이 회사의 행보는 여기서 멈추지 않는다.


신규사업으로 인기모델의 레이저 프린터에 대한 렌탈 사업을 계획하고 있는 것.


박 대표는 총판 및 대리점 사업과 기존 사업을 연계해 잉크관련 최다 장비 보유 업체로 위상을 강화하겠다는 각오를 가지고 있다.


"국내 시장의 점유율을 높임과 동시에 해외 판매망도 구축할 예정입니다.


이미 북경과 미국 LA에 지사를 확보한 상태고 향후 모스크바와 시드니,토론토 둥지로 네트워크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박 대표는 이를 위해 다양한 해외 사인전시회의 광고전시회 참가하는 등 해외시장을 겨냥한 공격 마케팅에 한창이다.


높은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일궈 낸 '고객만족' 정신이 경기 침체 속에서도 (주)에이아이티를 글로벌 기업으로 이끌었던 성공 비결이다.


031)907-29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