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보안업체 넷시큐어테크놀러지의 박동혁 사장(27)이 어울림정보기술을 인수한다.

넷시큐어테크놀러지는 19일 박 사장이 개인 자격으로 어울림정보기술의 지분 20% 안팎을 인수키로 했으며 오는 9월3일 열리는 어울림정보기술의 주총에서 대표이사에 취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 사장은 "어울림정보기술의 최대주주인 지창진 창신소프트 사장이 보유하고 있는 지분(15.69%)을 인수키로 하고 구체적인 협의를 하고 있다"며 "장내매입을 통해 지분을 추가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 사장은 "양사의 합병은 아직 검토하지 않고 있다"며 "어울림의 경영진을 일부 교체하고 나머지 직원들의 고용은 승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 사장이 어울림정보기술을 인수하면 넷시큐어는 선두권 정보보안업체로 부상하게 된다.

양사의 올 상반기 매출 합계는 1백32억원으로 안철수연구소(1백39억원) 퓨쳐시스템(1백47억원) 등 선두권 업체들과 비슷하다.

박 사장은 "어울림을 인수하면 외형에서 국내 보안업계 빅5가 된다"며 "시너지효과가 가시화되면 조만간 빅3에 진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인수에 따른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안관제 분야에서는 넷시큐어가 앞서가고 있고 방화벽 가상사설망(VPN) 등 보안솔루션 분야에서는 어울림이 경쟁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양사는 올 상반기에 모두 43억여원의 순손실을 기록했을 정도로 위기에 처해 있다.

특히 어울림은 지난해 10월 당시 대표였던 장문수 사장이 주가조작과 횡령 혐의로 구속된 데다 주력인 방화벽 시장에서 시큐아이닷컴 등에 밀려 고전해 왔다.

박 사장은 지난해 12월 넷시큐어를 전격 인수, 코스닥 최연소 최고경영자(CEO)로 등극했으며 공격적인 경영과 투자로 비상한 관심을 끌었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