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테네 올림픽이 9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포털사이트 등 인터넷 업체들이 다양한 올림픽 관련 서비스와 행사를 마련해 네티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다음(daum.net)은 미디어다음 스포츠란에 올림픽 특별페이지를 개설해 올림픽관련 속보와 사진, 메달 순위, 주요경기 결과와 일정을 제공하며 '네티즌 경기 속보'코너를 둬 네티즌들이 올림픽 속보를 직접 올릴 수 있게 했다.

올림픽과 관련해 활발히 활동하는 카페들을 선정해 올림픽 특별페이지에 실시간으로 올리고 올림픽 관련 아바타 40여가지를 만들어 판매할 계획이다.

대회 기간 검색순위 1위에 오를 한국 선수를 예측한 네티즌 33명을 추첨해 상금500만원(1명), 300만원(1명)과 순금메달, 순은메달 등을 증정하고 한국선수단 메달개수 맞추기를 해 각종 경품을 지급한다.

야후코리아는 대회기간 올림픽 특집 페이지(kr.athens2004.yahoo.com)를 통해야후닷컴의 올림픽 관련 콘텐츠, 스포츠 전문업체가 집계한 경기기록과 종목별.국가별 상세한 자료 등을 제공한다.

또 응원 한마당을 개설해 네티즌들이 한국 선수단을 격려하는 공간을 만들어 놓고 올림픽 공식 후원사들과 공동으로 퀴즈 행사를 열어 각종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네이트닷컴도 올림픽 특별페이지(olympic.nate.com)를 열어 올림픽 관련 뉴스와경기결과, 경기장 사진 등 다양한 올림픽 관련 소식을 전해주기로 했다.

특히 현지에 파견된 SK텔레콤 고객 기자단이 쓰는 생생한 뉴스들을 독점 공급하며 사격선수 강초현이 쓰는 '전문가 연재' 코너를 통해 전문가들의 올림픽 이야기를들려준다.

네이트닷컴 메신저 '네이트온'은 태극마크.금메달 등 올림픽 관련 이모티콘을새로 내놓고 이를 자신의 친구에게 추천하는 이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이번에 한국선수단이 획득하는 금메달 개수만큼의 메달을 증정한다.

엠파스(empas.com)는 검색결과 화면에 메달 등 올림픽 관련 이미지를 띄워 이를많이 클릭한 이용자들에게 추첨을 거쳐 그리스 왕복 항공권과 캠코더.디지털카메라등 경품을 제공한다.

또 축구 대표팀이 메달을 따면 '물방개' 게임으로 받는 물방개 머니를 1억원 이상 모은 이용자 전원에게 현금 1억원을 대상자 수로 나눠 지급한다.

드림위즈(dreamwiz.com)는 올림픽 홈피를 개설해 한국 선수단에 대한 응원 메시지와 올림픽 관련 그림 올리기 캠페인을 벌이고 좋은 메시지나 멋진 그림을 올린 회원에게 요가매트.배낭 등 경품을 증정한다.

MSN은 홈피(hompy.msnplus.co.kr)에 올림픽 특집 홈피를 개설해 올림픽 관련 화제나 사진 등을 소개하고 이봉주(마라톤), 조재진(축구), 조성민(체조) 등 선수 개인별 홈피도 운영해 네티즌들이 직접 응원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했다.

게임포털 넷마블(netmarble.net) 이용자들은 '야채부락리', '테트리스 플러스'등 게임속에서 제공하는 금메달 아이템을 10개 모으면 경품 행사에 1번 응모해 디지털카메라.MP3플레이어나 국가대표 유니폼 경품을 받을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박진형 기자 jhpark@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