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상반기에는 장기 불황과 고유가 시대를 반영하듯 절약·절전형 상품이 잘 팔렸으며,웰빙 열풍으로 건강 상품이 꾸준한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새집증후군으로 인한 친환경 건축자재들이 건강관련 소비의 상당부분을 차지했다.

최근 검증을 거치지 않은 새집증후군 관련 제품들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주)에덴바이오벽지는 여러 환경단체 및 공인연구기관의 실험을 거쳐 특허를 획득한 천연벽지를 선보이며 관련 업계의 선두주자로 급부상 하고있다.

특히 이를 토대로 소비자들의 신뢰 또한 한몸에 받고 있어 국내 대표 친환경기업으로 우뚝서고 있다.

이 회사는 솔잎향·방충효과·삼림욕효과가 있는 삼림욕벽지를 비롯 소나무 황토벽지,산소벽지,황토숯벽지,녹차벽지,닥나무한지 등의 천연벽지를 시판하고 있으며 황토 은장판에 천연코팅제를 처리한 천연 기능성 바닥재를 출시하고 있다.

이들 벽지 및 바닥재 전제품에 걸쳐 환경마크를 획득하고 있다.

특히 제품 자체의 무독성뿐만 아니라 집안 전체의 독소를 탈취·해독할 수 있는 기능으로 새집증후군의 가장 확실한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실제로 이 회사의 제품들은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한국건자재시험연구원 등 공인기관의 실험을 통해 시멘트 페인트 독성탈취율(80∼91%),항균성(99%이상),원적외선 방사율(84%이상) 이라는 놀라운 기능성을 입증했으며,특히 대표적 발암물질로 널리 알려진 포름알데히드를 92.9%이상 탈취·제거하는 기능을 확인했다.

업체 관계자에 따르면 "대부분 새집증후군의 원인은 시멘트독이 아닌 벽지 및 바닥재의 유해물질에 있다"며 "에덴바이오벽지의 천연벽지로 교체하는 것만으로도 아토피 및 비염,천식 등 환경성질환의 증상들이 개선되는 효과가 나타났다"고 강조했다.

현재 이 회사의 제품은 청와대와 대사관저 등 공공기관과 대형건설사 등에 납품되고 있으며,환경 기준이 까다로운 일본 등의 선진국으로도 인기리에 수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