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부진을 겪고 있는 외식업체들이 가격 인하에 이어 이번에는 고가 경품을 경쟁적으로 내걸고 있다.

2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패밀리레스토랑 마르쉐는 2천만원 상당의 기아자동차 신형 콤팩트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스포티지'를 경품으로 내놓았다.

9월말까지 전국 10개 마르쉐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응모권을 증정, 이중 1명을 추첨해 1대를 증정한다.

아웃백 스테이크는 8월 30일까지 `호주로 가는 하이트&포스터스를 마시자' 이벤트를 연다.

홈페이지(www.outback.co.kr)를 방문해 호주산 맥주 포스터스에 관한 퀴즈를 풀면 300만원 상당의 호주 여행권(2매) 등 푸짐한 경품을 준다.

한쿡은 홈페이지 오픈 기념으로 여름 추억만들기 이벤트를 펼친다.

서해안 웰빙 맛여행, 퍼포먼스 공연 `천적지악마' 관람, 100만원짜리 한쿡 상품권 중 하나를 골라 사연과 함께 홈페이지(www.hancook.co.kr) 게시판에 올리면 된다.

서해안 웰빙 맛여행의 경우 40명까지 동반할 수 있고, 천적지악마 공연은 150명까지 함께 관람할 수 있다.

빕스는 30일까지 홈페이지(www.ivips.co.kr) 새단장 오픈 이벤트를 열고 추첨을통해 1등 1명에게는 일본 규슈 온천여행권, 2등 1명에게는 푸켓 여행권, 3등 20명에게는 보성차밭 여행권을 증정한다.

피자헛은 8월31일까지 신제품 리치골드 `핫 앤 스위트' 피자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100% 당첨 스크래치 카드를 나눠준다.

1등 10쌍에게는 남태평양 또는 지중해 여행(100만원 상당)을 보내준다.

T.G.I.프라이데이스는 7월 한달 동안 `서머 페스티벌' 이벤트를 연다.

카프리 생맥주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인터넷 응모권을 증정, 50만원 여행상품권,화장품세트, 코믹 발레쇼 `그랑디바' 초대권 등을 제공한다.

베니건스는 31일까지 멤버쉽 회원을 대상으로 음료 신메뉴를 가장 많이 주문한 고객 50명에게 뮤지컬 `미녀와 야수' 커플 관람권(R석)을 나눠준다.

업계 관계자는 "불경기에 업체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고객의 눈길을 끌기 위한고가 경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황윤정 기자 yunzhe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