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에세이] 긍정적 사고 .. 윤석금 <웅진그룹 회장>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yoon@woongjin.com
일상 생활을 하다보면 누구에게나 좋은 일과 나쁜 일이 있기 마련이다.
좋은 일을 겪을 때는 별 문제가 없지만 나쁜 일이 닥쳤을 때는 견디기 힘든 고통과 스트레스에 휩싸이게 된다.
이런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사고를 해야 한다.
현재 겪고 있는 어려움을 어떻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그 과정과 결과에 있어 엄청난 차이가 난다.
'지금의 이 시련이 나를 크게 만든다''이 어려움을 극복해 내가 세상에 태어난 의미를 찾겠다'는 긍정적인 생각을 해야 한다.
누구에게나 어려움은 있다.
기업 경영의 어려움,사람과의 관계에 있어서의 어려움,건강상의 어려움 등 수많은 난관에 부딪치게 된다.
그러나 이런 어려움들을 긍정적인 사고로 맞이하고,해결해 나가려는 의지를 가져야 한다.
긍정적 사고를 하다보면 시련을 이기는 지혜가 생긴다.
긍정적 사고가 습관화되면 어떠한 시련도 두렵지 않은 힘과 용기를 지니게 된다.
내가 세일즈맨으로 일할 때 가장 어려운 점이 무엇이었느냐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
세일즈는 무척 힘든 직업이다.
사람들로부터 무시당하기 일쑤고,인간 관계를 형성하기도 어렵다.
언제나 생각만큼 계약을 해낼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세일즈를 하면서 어려움을 느낄 때마다 나는 '판매 전문가'라는 생각을 하면서 나의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어 나갔다.
이것은 나의 미래에 대한 비전이기도 했다.
이 생각을 할 때마다 나는 큰 힘을 얻을 수 있었다.
어려움을 겪더라도 부정적인 생각을 긍정적으로 바꾸려는 노력을 했기 때문에 내가 세일즈에 성공할 수 있었고 현재의 모습에 이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부정을 긍정으로 만들어 나가는 과정에서 삶의 만족이 생기고 행복을 느끼게 된다.
지금 누군가 나에게 '당신은 행복하십니까'라고 물어보면 나는 '너무나 행복하다'는 대답을 자신있게 할 수 있다.
그것은 내게 어떠한 어려움이 닥쳐도 이겨낼 수 있다는 자신감,나는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생각이 늘 함께 하기 때문이다.
행복은 마음에 있지 환경에 있는 것이 아니다.
긍정적인 생각은 세상을 아름답게 보도록 만들고 행복감을 느끼게 하는 시작이다.
세상을 아름답게 보는 시각은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내 곁에 있는 사람을 사랑하고 또 사랑할 때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