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MBC '네멋대로 해라' 올해 최고 프로그램 선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올해 최고의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으로 MBC 드라마 '네멋대로 해라'가 선정됐다.

    또 최악의 프로그램으로는 KBS 2TV의 '서세원쇼'가 뽑혔다.

    주요 일간지와 통신사의 방송담당 기자단 17명은 지난 26∼27일 드라마,교양,연예·오락 프로그램 등 3개 분야에 걸쳐 좋은 프로그램과 나쁜 프로그램에 대한 평가작업을 벌여 이같이 선정했다.

    '네멋대로 해라'는 총 1백71개 프로그램 중 분야에 상관없이 가장 높은 점수(1위 11명,2위 3명)를 얻어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뽑혔다.

    이 드라마는 양동근 이나영 공효진 등 신세대 연기자들이 출연,독특한 대사와 죽음에 대한 새로운 접근으로 호평을 받았다.

    최악의 프로그램으로 뽑힌 '서세원쇼'는 출연자들에 대한 인신공격과 방송에 적합하지 않은 언어사용으로 혹평을 받아오다 지난 가을 진행자 서세원씨가 연예비리사건에 연루돼 국외로 잠적하면서 폐지됐다.

    드라마 부문에서는 '네멋대로 해라'에 이어 KBS 1TV '태조왕건',SBS '대망''상도'(공동3위)가 좋은 프로그램이란 평가를 받았다.

    반면 MBC '인어아가씨'와 SBS '야인시대'는 높은 시청률에도 불구하고 최악의 드라마 1,2위로 각각 뽑혔다.

    이들 드라마는 반여성적,반인륜적 스토리 전개와 폭력미화 등으로 전문가들의 악평을 받아왔다.

    연예오락프로그램 중에는 MBC의 '느낌표'가 가장 좋은 프로그램으로 선정됐으며 '솔로몬의 선택'(SBS)'수요예술무대'(MBC)가 뒤를 이었다.

    이에 반해 나쁜 연예오락프로그램으로는 '서세원쇼'에 이어 '강호동의 천생연분'(MBC),'자유선언 토요대작전'(KBS2)이 2,3위를 각각 차지했다.

    교양 프로그램 중에는 MBC 10부작 다큐멘터리 '미국'이 좋은 프로그램 1위에 올랐고 나쁜 프로그램 1위로는 MBC의 '아주 특별한 아침'이 선정됐다.

    유창재 기자 yoocoo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결혼' 티파니 영, 남편 변요한 외조 공개…"아낌없이 응원"

      그룹 소녀시대 멤버 티파니 영이 배우 변요한의 '외조'를 언급했다.9일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SBS 새 예능 프로그램 '베일드 컵'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티파니 영은 이홍희 PD, 10cm 권정열, 에일리, 폴킴, (여자)아이들 미연과 함께 참석했다.'베일드 컵'은 오직 목소리만으로 실력을 겨루는 오디션 예능 '베일드 뮤지션'의 글로벌 확장판이다. 아시아 9개국에서 선발된 TOP3가 국가의 자존심을 걸고 보컬 국가 대항전을 펼친다.티파니 영은 "'베일드 뮤지션'을 재밌게 봤다. 9개국에서 함께 보컬 서바이벌을 한다는 이야기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게 됐다"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현재 세미파이널 녹화를 마쳤는데, 참가자들이 노래하는 모습을 들으면서 노래를 사랑했던 나의 모습, 첫사랑의 순간이 떠오르더라"고 말했다.이와 함께 변요한의 응원도 언급했다. 티파니 영은 "그분(변요한)에게 어떤 응원을 받았냐"는 직접적인 질문에 "아낌없이 응원해주고 기대된다고, 좋은 구성과 프로젝트이기 때문에 관심과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주변에서 그렇게 응원해주고 있다"며 미소를 지었다.티파니 영은 지난해 12월 13일 "변요한과 결혼을 전제로 진지하게 만나고 있다"고 열애를 인정했다. 이들은 디즈니플러스 드라마 '삼식이 삼촌'에서 인연을 맺은 후 연인으로 발전했다. 다만 양측 소속사는 결혼 계획에 대해 "아직 구체적으로 확정된 일정은 없다"고 전했다.한편 '베일드 컵'은 오는 11일 오후 4시 30분 첫 방송된다.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2. 2

      [포토+] '베일드 컵' 많이 사랑해 주세요~

      이홍희 PD(왼쪽 세 번째)와 가수 권정렬, 아이들 미연, 티파니 영, 에일리, 폴킴이 9일 오후 서울 목동 SBS사옥에서 열린 새 예능 프로그램 '베일드 컵'(연출 이홍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다희, 티파니 영, 십센치, 에일리, 폴킴, 헨리, 미연이 출연하는 '베일드 컵'은 한국, 중국, 일본,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몽골, 라오스에서 치열한 보컬 경연을 통해 선발된 아시아 9개국의 보컬 국가대표 TOP3가 펼치는 '보컬 국가 대항전'으로 오는 11일 첫 방송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아이들 미연, '예쁘다~예뻐~'

      그룹 아이들 미연이 9일 오후 서울 목동 SBS사옥에서 열린 새 예능 프로그램 '베일드 컵'(연출 이홍희)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이다희, 티파니 영, 십센치, 에일리, 폴킴, 헨리, 미연이 출연하는 '베일드 컵'은 한국, 중국, 일본, 필리핀, 태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몽골, 라오스에서 치열한 보컬 경연을 통해 선발된 아시아 9개국의 보컬 국가대표 TOP3가 펼치는 '보컬 국가 대항전'으로 오는 11일 첫 방송 예정이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