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알고싶다(SBS 오후 11시)=''로맨스 그레이-사랑에 빠진 노인들''

경기도에 사는 송노인(67)은 4년전 부인과 사별했다.

요즘 새로운 사람을 만나 재혼을 결심했지만 자식들의 반대가 만만치 않다.

인천에 사는 조종만(72) 할아버지는 동거를 택했다.

걸림돌이 많은 재혼보다는 동거가 훨씬 마음 편하기 때문.

이성교제 동거 재혼….

노인들이 겪는 사랑의 기쁨과 갈등을 들여다본다.

□태조 왕건(KBS1 오후 9시45분)=태조 왕건의 등극식.

새로 황제가 된 왕건은 우선 나라 이름을 고려라 바꾸고 백성들의 조세를 감면한다.

청주의 임춘길과 간신배들 그리고 혁명에 함께 참여했지만 상급을 받지 못한 환선길 등은 또다시 반란을 꿈꾼다.

명주 장군 김순식은 전권대신의 목을 베어 왕건에게 돌려보내는 등 궁예의 원수를 갚기 위해 군을 정비한다.

□이소라의 프로포즈(KBS2 밤 12시50분)=새 앨범을 낸 이은미가 프로포즈에서 그 첫무대를 마련한다.

빼어난 가창력과 신선한 무대 매너로 콘서트 때마다 매진 사태를 빚는 신인가수 박효신도 열정의 무대를 선사한다.

또 만능엔터테이너 최화정이 ''처녀들의 저녁식사''라는 부제로 MC 이소라와 함께 남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여자들의 심리를 이야기한다.

□그 여자네 집(MBC 오후 6시55분)=태주는 영욱 아버지에게 영욱과의 관계를 정리하겠다고 했지만 마음에서 영욱을 지우지 못한다.

영욱 역시 심란한 마음을 안은 채 채연에게 태주를 잊겠다고 말한다.

태주는 영욱을 잊기 위해 맞선을 본다.

이 사실을 안 영욱은 태주에게 사랑하지 않는 여자와 절대 결혼하지 말라며 자신에게 생각할 시간을 달라고 한다.

□정운영의 책으로 읽는 세상(EBS 밤 12시20분)=1960∼90년대 우리 민족의 애환과 시대정신을 담아낸 소설 4편을 재조명하는 시리즈의 마지막 순서.

90년대 대표 소설로 박완서씨의 ''아주 오래된 농담''을 살펴본다.

자본주의의 속물성에 대한 비판과 가부장적 사회에서의 여성현실을 폭로하는 두 측면에서 이야기를 풀어간다.

□대결천하(SBS 오후 5시40분)=남편의 눈을 가리고 체취로 아내를 찾을 수 있는지 알아본다.

결혼 5년차인 와인 감별사,결혼한 지 33년 된 남편,손꼽히는 향료전문가 등이 출연해 아내에 대한 애정도를 확인시켜준다.

''업그레이드 무동력자동차 주차''에서는 카레이서와 역도 선수들이 지난주 무동력자동차 주차 승리팀인 택기기사들에게 도전장을 던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