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네트워크솔루션 전문업체인 에스넷시스템의 테크놀로지그룹은 구성원의 이력과 기술력이 회사는 물론 업계에서 최고임을 자부한다.

에스넷시스템 직원 가운데 네트워크업계 최고의 자격증인 CCIE(Cisco Certified Internetworking Expert) 소지자 5명이 모두 이 부서에 있다.

또 부원 각자가 CCNA,CCDA,CCNP,CCDP 등 시스코 관련 기술자격증 1개 이상을 갖고 있다.

테크놀로지그룹은 이런 인적 파워를 바탕으로 네트워크 관련 진단 설계 컨설팅과 영업 전단계인 "프리 세일스(Free Sales)" 지원,회사가 추진중인 프로젝트의 하이테크 기술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 새롭게 대두되는 광네트워크를 통한 MAN(도시지역통신망) 구축 관련 설계와 기술지원도 한다.

신기술로 각광받는 VoIP(인터넷기반음성서비스) 관련 기술과 VPN(가상사설망),네트워크보안 등의 기술을 확보,에스넷시스템이 네트워크 관련 토털솔루션 제공업체로 위상을 정립하는 데 든든한 버팀목이 되고 있다.

특히 테크놀로지그룹은 지난해 60억원 상당의 CJ드림소프트 정보인프라 프로젝트에서 어플리케이션 관점의 네트워크관리시스템,보안컨설팅,네트워크컨설팅 등을 원활하게 수행,기술력을 입증했다.

테크놀로지그룹은 급변하고 있는 네트워크 관련 기술을 한발 앞서 습득하고 개발함으로써 우리나라 네트워크산업의 발전에 일익을 담당하고 나아가 에스넷시스템이 지향하는 "세계화(Globalization)"의 중심축으로 세계를 향해 도전해 나갈 것이다.

유수현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