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컴, 전환사채 풋옵션 1년 연장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글과컴퓨터의 해외 전환사채(CB) 5,000만달러에 대한 풋옵션 행사일이 1년 연장됐다. 또 전환가 재조정이 가능해져 주식전환의 길도 열었다.

    한컴은 30일 지난해 3월 30일 발행한 해외전환사채 5,000만 달러에 대한 풋 옵션 행사일이 오는 2002년 3월 30일로 연기됐다고 밝혔다.

    한컴은 이날 오전 홍콩에서 채권단 회의를 열고 전환사채를 1년 롤오버하는 조건에 채권자들이 찬성했다고 밝혔다.

    또 주식전환과 관련해 지난해 9월에 조정된 1만6,803원 아래로 재조정, 시장상황에 맞게 주식전환이 가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컴의 이창우재경팀장은 "내부 이사회를 거쳐 오는 4월초 1차 전환가 조정이 실시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컴은 지난해 3월 30일 해외전환사채 발행을 통해 만기 3년의 유러 CB 5,000만달러를 발행했다. 최초 3만5,133원에 발행한 CB는 국내 주식시장의 침체로 지난해 전환가가 조정돼 1만6,803원으로 낮아졌었다.

    이로써 약 300억원 정도의 유동성을 확보하게 됐다고 한컴은 설명했다.

    한경닷컴 한정진기자 jjh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현대차증권, 모험자본 사업 성과…ESG평가서 A등급

      현대차증권은 재무 안정성과 책임 경영, 혁신 금융 등에서 성과를 내며 증권업계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있다.현대차증권은 1955년 설립된 신흥증권이 전신이다. 2008년 현대자동차그룹에 편입된 후 사업을 다각화하며 성장...

    2. 2

      뉴욕·상하이 증시…美 고용보고서, 금리인하 힌트 줄 듯

      뉴욕증시는 이번주 발표될 미국의 12월 고용보고서를 토대로 방향성을 잡을 것으로 보인다. 미국 노동부는 오는 9일 비농업 고용 증감과 실업률 등이 담긴 12월 고용보고서를 공개한다. 11월 고용보고서는 당시 연방정부...

    3. 3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