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마음백구/한빛소프트 =출시 3개월만에 5만장이 팔려 PC게임 판매랭킹 2위를 기록하는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아동용 게임.

쉬운 조작법과 귀여운 캐릭터로 어린이들을 매혹시키고 있다.

지난 93년 진도군의 백구가 주인을 찾아 천리길을 돌아온 실화를 소재로 했다.

한국의 산과 들을 배경으로 제작돼 아이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기차 강 바다 숲을 달리고 헤엄치는 등 30개 이상 다양한 스테이지와 무시무시한 보스들이 기다리는 액션을 체험할 수 있다.

지난 1월 한달동안 열린 하얀마음백구 게임대회에는 7천여명이 참가해 성황을 이뤘다.

(02)3284-3163

<>악튜러스/손노리.그라비티 =최근 국내 PC게임 가운데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제품.

게임개발사인 손노리와 그라비티가 공동개발한 롤플레잉게임(RPG)이다.

등장캐릭터는 2차원으로,배경맵은 3차원 그래픽으로 묘사한 어드벤처물.

인간의 오만때문에 분노한 신이 파괴한 도시 악튜러스를 배경으로 하고 있다.

실척 비율로 제작한 집 거리 등의 현실감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클래식 헤비메탈 등 80여곡에 달하는 배경음악을 삽입,게임음악의 진수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원고지 2만장 분량의 탄탄한 시나리오를 토대로 게임을 제작,스토리가 탄탄하며 폭력성을 배제해 남녀노소가 즐길 수 있다.

(02)516-5438

<>창세기전3파트2/소프트맥스 =소프트맥스의 창세기 시리즈 완결편.

지난 85년 12월 1편을 선보인 이후 99년 12월까지 출시된 5종이 70만장이 팔리는 대기록을 세운 국산 RPG의 대명사.

2개의 에피소드 "영혼의 검"과 "뫼비우스의 우주"를 바탕으로 게임이 시작되면 무대가 미래의 아르케로 바뀐다.

기존의 중세적 팬터지 분위기에서 탈피,SF적 요소를 많이 가미한 게 이번 게임의 특징.

네트워크 대전 플레이로 전작에서는 맛볼 수 없던 새로운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전투에 군단시스템을 도입,전략게임적 요소를 추가했다.

(02)598-2554

<>리니지7/엔씨소프트 =98년 2월 상용화 서비스 이후 줄곧 국내 온라인게임의 지존자리를 지키고 있다.

국내 인터넷인구의 절반에 가까운 누적회원수(1천2백만명)을 확보하고 있다.

중세유럽이 배경이며 원작인 만화 리니지에서 스토리를 도입했다.

플레이어들은 환타지에 등장하는 각종 괴물들을 다양한 아이템을 이용해 물리치면서 자신의 힘을 길러나간다.

게임에서 성을 차지하게 되면 혈맹원들과 함께 권력을 갖게 되며 백성들로부터 세금도 징수한다.

권력을 뺏기 위한 전략과 협동,사이버 결혼식을 통한 플레이어간 사랑은 실제 현실과 너무나 흡사해 플레이어들은 가상의 또 다른 삶을 경험하게 된다.

머드게임 최초로 대결구도를 가진 배틀머드(Battle MUD)를 도입했다.

(02)2186-3344

<>포트리스2블루/GV =GV사가 지난 1월 PC방 유료화 진행과 함께 내놓은 온라인게임.

기존 "포트리스2"의 업데이트 버전이다.

게이머가 자신의 주력 탱크와 갖가지 아이템으로 무장을 하고 팀의 전술에 호흡을 맞추며 다양한 스테이지에서 싸우는 게임이다.

팀전과 개인전으로 나뉘며 상대편 탱크의 에너지를 모두 닳게 하거나 화면 아래로 떨어뜨리면 승리한다.

게임시스템이 복잡하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게 가장 큰 장점이다.

또 게임마다 상대에 따른 전술과 탱크별 공략팁을 통해 다양하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현재 8백만 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동시접속자수는 평균 14만명.

(02)6246-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