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부서 최고] 만도 제동연구소 시험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자동차를 빨리 달리게 하는 기술보다 안전하게 정지시키는 기술이 더 중요하다.

    만도 제동연구소 시험팀은 각종 브레이크제품 양산에 앞서 성능과 내구성을 철저하게 확인하고 검증하는 부서다.

    부서원 모두가 고객안전을 책임진다는 자부심으로 가득차 있다.

    한치 오차도 허용하지 않는 정확한 측정과 신속한 피드백,이것이 우리 팀의 자랑이다.

    총 26명의 팀원들은 신제품 출시에 차질이 없도록 50여종의 첨단 시험장비를 이용,각자의 아이템에 대해 책임지고 검증작업을 벌인다.

    정확한 측정과 신속한 피드백을 뒷받침해 주는 핵심요소는 무엇보다 우리 팀이 잘 구축해 놓은 정보시스템이다.

    시험팀의 사무실을 방문한 사람들은 하나같이 서류철이 없는 것을 보고 놀란다.

    정보시스템을 활성화하기 위해 과감하게 ''종이문화''를 털어냈다.

    우리 팀은 일찌감치 엔지니어의 생산성 향상을 지원해 주는 제품데이터관리(PDM:Product Data Management) 시스템을 받아들였다.

    PDM 구축 초창기에는 불편한 점도 많았지만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적극 활용토록 권장했다.

    지금은 정보 공유가 최우선이라는 데 모두가 뜻을 같이하고 누구든 원하는 때 필요한 자료를 찾아보고 있다.

    우수한 인력과 시험설비,정확한 결과분석으로 유명한 우리 팀은 회사 내에서도 팀원간의 정보 공유가 잘 되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구성원 각자가 독특한 색깔을 갖고 있으면서도 융화가 잘 되기 때문이다.

    우리 팀은 앞으로도 품질 파수꾼으로 고객의 안전운전을 위해 전력을 기울일 것이다.

    김정섭 과장 jungsub@mando.com

    ADVERTISEMENT

    1. 1

      "명품인 줄 알았네"…요즘 백화점서 줄 서서 산다는 브랜드 [트렌드노트]

      지난 20일 오후 1시30분께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 3층. 스포츠웨어 브랜드 '온' 매장 앞에 설치된 웨이팅 기기 화면에는 '대기 19팀, 예상 대기시간 31분'이라는 안내 문구가 ...

    2. 2

      정부, 미 대법 '상호관세 위법' 판결 긴급 대응

      미국 연방대법원 판결에 대해 정부는 "한국에 부과되는 15%가 무효화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미국이 별도로 10% 관세를 발표하는 등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다. 정부는 주말 긴급 대책회의를 소집하고...

    3. 3

      '車 ·반도체' 어쩌나…'상호관세 위법' 판결에도 웃지 못하는 한국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핵심 통상 정책인 '상호관세'에 대해 위법 판결을 내렸지만, 한국 수출 전선에 불던 찬바람이 가시진 않을 전망이다. 법원이 일방적 관세 부과 권한에 제동을 걸었...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