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간전자상거래(B2B) e마켓플레이스 업체인 이비즈라인(대표 김선철 www.ebzline.com)은 허브 사이트 내의 업종별 e마켓플레이스를 지원하기 위한 MRO(기업소모성자재) 사이트(www.ebzmro.com)를 개설하고 서비스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이비즈MRO는 구매자 및 판매자 모두에게 재고관리시스템을 제공한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단순히 물품 구매 내역만을 보여주는 기존의 MRO 사이트들과는 달리 이비즈MRO는 구매자의 상품에 대한 구매 패턴 및 구매 주기를 분석해 물품 구매 시기가 다가 오면 구매자들에게 자동으로 주문서를 발행한다.

또 이비즈라인을 통해 거래되는 물품이 아니라도 이비즈MRO에 참가하는 판매자들은 재고관리시스템을 통해 자사의 모든 상품들을 관리할 수 있다.

이에따라 구매자 및 판매자들은 별도로 재고품을 관리할 필요가 없어 기업들의 업무 효율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비즈MRO를 통해 공급될 사무용품,공장용 소모품 등은 모두 중소기업 위주의 OEM 제품으로 다른 MRO사이트에 비해 5~10% 정도 저렴한 가격에 물품을 제공받을 수 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이비즈라인은 물품 공급 업체들의 자생력 강화를 위해 독자적 브랜드를 원하는 업체들에게는 마케팅,컨설팅서비스 등도 제공할 예정이다.

김태완 기자 twkim@hankyung.com